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내 유통시장의 동향
1. 국내 유통시장의 동향
2. 백화점과 할인점
Ⅱ. 백화점
1. 등장과 성장배경
2. 백화점의 과거 성장세와 현재
Ⅲ. 할인점
1. 등장과 성장배경
2. 현황
Ⅳ. 백화점과 할인점의 마케팅믹스 비교
1. Price, Product
2. Place
1)입지적경향
2)유통구조
3. Promotion
Ⅴ. 할인점과 백화점의 추세와 요인(종합적)
Ⅵ. 백화점과 할인점의 전략
- 본문내용
-
2) 가치위주의 소비 경향 증가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구매계획을 세우게 됨에 따라 동질의 품질을 갖는 제품일 경우 보다 경제적이고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 위주의 소비행태는 브랜드제품을 부가적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는 백화점의 성장이 둔화되고 저가의 제품을 최소의 서비스로 판매하는 대형 할인점이 급성장하게 된 또 다른 이유이다.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패턴이 확산됨에 따라 앞으로 할인점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3) 대형할인점과의 경쟁
새롭게 등장할 할인점에 대응해 세일을 빈번하게 하여 채산성이 악화되었다.
4) 내실 위주의 경영보다 외형 위주의 양적인 성장만을 추구함에 따라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의 위축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소매관리 / 한동철, 성희승
- 프랜차이즈 유통관리 / 금영철
- 한일 소매유통전쟁/ 오세조, 세키네 타카시
- 유통환경의 변화와 할인점 / 이영철, 양회창
- 기타 신문자료
자료평가
- 좋아요~~~~~~~~~~~~~~~~~~~~~~~~~~~~~~~~~~~~~~~~~~~~~~~~~~~~
- sungmin0***
(2014.03.16 21:21: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