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여행사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개요
1). 사업 주체
2). 여행사 사업의 목적
3). 운영방침
2. 조직 및 인원구성
1. 조직도
2. 조직 및 인원구성
3. 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3). 표적고객분석
4. 판매 상품
1). 북미 지역(서부지역)
2). 유럽 지역
3). 남태평양 지역(무인도 체험)
4). 태평양 크루즈 상품
5. 판매 촉진 전략
1). 제휴사 활용
2). 기본적인 신문이나 TV 광고
3). 인터넷을 활용
4). 기본 DM 발송
5). 고객 참여 페이지 늘리기
6. 추정 손익
1). 수입금 총 집계표
2). 연도별 집중 예상표
7. 사업 성공을 위한 보완점
1). 사업의 확장 방안
2). 예상되는 어려움
8. 결론
본문내용
2). 여행사 사업의 목적

= 우리 나라 해외여행객의 수요는 국민소득의 증대 및 근로 시간의 변경에 따른 여가의 확대로 점차 증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2002년 4월 27일부터 시범적으로 도입되는 주 5일 근무제로 인하여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전망에 따라 국외 여행업 분야에 신규로 진출한 등록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그 결과로 업체 간의 과당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그러한 경쟁은 여행상품가격에 대한 경쟁가격지향정책을 가중시켜 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만을 높이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불만으로 인해 소비자는 제대로 만든 고품질의 여행상품을 요구한다. 또한 기존의 여행업체들의 대부분이 전통적인 형태의 Package 상품에 높은 의존도를 보임으로써 날로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가는 소비자의 수요에 치밀하게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보는 바, 이에 맞는 새로운 Marketing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의 여행성향은 다품종 소량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경비절약형 여행을 추구하는 한편 고급화, 전문화된 고품질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에 맞는 전문화된 High class 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전문 여행사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당사의 사업목적은 기존의 여행업체가 가지는 주시장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그들로부터 소외되어 온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여행사로 발전시키는 것이며, 새로운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개척으로 치열한 업체간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함으로써 여행업계의 새로운 지표가 되는 것이다. 더 나아가 바람직한 여행사로서의 모델을 제시하여, 건전한 여행업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당사의 기본적 사명이다.
참고문헌
9. 참고자료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박준병, 경영베스트, 2001

국민여행실태조사, 한국관광공사, 2001

http://www.yahoo.co.kr

http://www.koreatravel.or.kr

http://www.kata.or.kr

http://www.mct.go.kr

http://www.koreanair.co.kr

http://www.travelinfo.co.kr

http://www.seungsan.net/noname153.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인터넷 여행사
  • 목 차 -나라바 사업 계획서 목차-0. 요 약1. 회사개요2. 제품 및 서비스3. 기술현황4. 마케팅5. 생산 및 시설계획6. 조직 및 인적자원7. 주요 예상 위험 및 대처방안8. 향후 사업 추진 방향(비전) 요 약 1) 회사현황(1)회 사 명: 주식회사 나라바(2)대 표: 공영춘, 나길웅, 장윤수, 조찬호(3)경영이념: 자유, 신뢰, 안전, 편리, 선교나라바는 즐겁고 저렴한 여행을 추구하는 마음이 젊은 이들을 위한 편리하고 넓은 세계지도 입니다.(4) 사업모델

  • [사업계획서]웨딩 사업계획서
  • 사업의 필요성이 더더욱 증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물론 후발업체의 성장으로 이익이 감소될 가능성이 있으나 선점 기업의 특성상 그에 따른 이익 감소는 기업을 발전 시켜나가는데 있어서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본다. ※ 참고 자료 통계청 : http://www.nso.go.kr/경쟁업체 웨드유: http://www.wedyou.com/경쟁업체 우소나 웨딩 스케치: http://www.woosona.com/ 경영학 원론』,다산 출판사, 신유근, 2000디지털 시대의 경영학』,박영사, 유필

  • 여행사 경영연구
  • 여행사의 설립에 필요한 법규의 조항정리-43. 여행사의 조직 관리와 직제별 업무84. 여행사의 인사관리(전문요원 자격과 인사관리)-95. 여행상품 관리126. 여행사 경영분석397. 결 론-45≪목 차 ≫1. 여행사의 개념과 분류 1-1 여행사의 개념여행사란 여행상품을 생산.판매하고, 관광자를 안내하며, 관광자와 관광관련업자를 위하여 상호 알선하고, 관광관련 사업자의 사용권(이용

  • [관광업 경영][관광산업 경영][관광업 경영평가][관광업 경영성과]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 경영평가
  • 근로시간제 자율도입․선택적 보상휴가제 등참고문헌김병태(2009) - 경영시스템,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김정옥(2005) - 현대관광경영의 이해, 대왕사김운봉(2011) - 한국 관광경영 전후의 심리적 변화, 대구대학교도미경(2005) - 관광경영분석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문화관광학회류장열(2011) - 관광산업의 비재무적 경영위기 요인에 따른 개선방안 연구, 한국전산회계학회윤대순(2004) - 관광자관광경영의 중요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사업계획을 수립- 구체적이고 상세한 목표시장에 대한 분석- 원자재 구매계획- 자금조달 및 운용계획- 해당사업분야의 재무와 손익분석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사전준비효과를 보는 것이 바람직함- 사업계획서는 각종 정부지원기관이나 자금조달 시 반드시 필요함3. 무료로 운영되는 각종 창업지원기관을 활용하라우리나라는 그 어느나라보다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을 위한 지원제도가 많음-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