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험한증의 현상분석 및 발달과정 및 해결책 대안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험한증의 현상
2. 험한증의 원인(한국측)
3. 험한증의 원인(중극측)
4. 험한증의 발달과정
5. 험한증의 극복대안 방법
- 본문내용
-
혐한증이란?
= 한국이 싫다, 한국인이 싫다.
최근 올림픽 기간 중 중국내에서 급속도로 험한증이 심각하다. 한국팀 경기마다 중국 관중들은 야유를 퍼붓고, 인터넷엔 갖가지 허위 날조 기사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른바 반한감정의 이야기다. 그동안 중국인들이 갖는 반한감정은 인터넷에서 네티즌들이 쓰는 글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러나 최근에 달라진 점은 이같은 반한정서가 눈에 띄는 행동으로 조금씩 보인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의 조사에 따르면 가장 싫어하는 국가는 일본보다 한국이라고 말하였다. 이 결과에 교민들은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2.3년 전만 해도 한류의 영향으로 더 없이 좋았던 한중 두 나라에 분위기가 언제부터 변하게 된걸까??
올림픽 기간만 놓고 보면 개막 열흘 전, SBS가 개막식 리허설 장면을 몰래 찍어 단독 보도한 것이 중국인들을 크게 자극하였다.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는 중국인들도 이 문제에 대해서는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정성껏 준비한 잔치에 재를 뿌렸다는 것이다.
여기에 일부 중국 신문과 인터넷에서 날조한 한국 관련 허위보도는 반한감정에 기름을 부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