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우리사회의 음식점 식문화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음식점에 대한 문제점
3.음식점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나의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요즘 우리나라 음식문화는 크게 변화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어른이나 아이들이 모두 간편하게 먹는 음식들이 많이 발전해 왔다 통조림 길거리음식 과자 즉석요리 배달음식 등등 이런 음식들이 최근에는 예전에 비해 이제 거의 음식의 절반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해도 과언이아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위생에 대한 문제는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요새 사건들이 많이 터지고 있다 무엇일까? 역시 음식 위생이다 예로 몇가지들면 우리가 몇십년 즐겨먹던 유명과자에선 쥐머리가나오고 통조림에선 칼날이나오고 즉석밥에선 곰팡이가썰고 수입야채에서도 쥐가나오고 그리고 길거리 노점상이나 음식점에선 정체 모를 재료와 유통기간이 지난 재료들이 엄청많다. 이런것이 다 어디로 갈까?
다 우리 입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위생적으로 문제일으킨 업체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의 미약한 법적인 제도
무엇이 문제일까? 요새 근래 몇가지 크게 터져 이슈가 되어 다알겠지만 음식문제로 소비자보호원에 신고가 하루에 몇통씩 들어오고 그리고 문제일어난 제품회사에 소비자가 직접 전화를 해도 별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회사에 직접전화하면 증거품만 회수해가기 급급하고 어떻게 일이 일어 났으며 나중에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냥 자기네 업체 물품을 선물로 주어 입막기에 바쁘다 그리고 법적으로 제도가 너무 미흡하다 개인적으로 재판을 걸어도 업체에서 내는 벌금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업체들은 벌금을 조금만 내면된다는 생각에 문제를 개선할 태도를 보이지 않아 자꾸 같은 문제가 되풀이되는것이다. 그리고 또 소비자들도 문제인것이 있다 소비자들은 당시 문제가 터지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물론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것이 우선 바쁘고 귀찮으니까 그리고 어디다가 신고해야할지 모르고 가격이 얼마안하니까 안사먹으면 된다 무슨 큰병나겠어 이렇게 대수롭지않게 생각을 하고 신고를 안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이런경우도 개선되지않고 자꾸 문제를 되풀이 되게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