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우리사회의 음식점 식문화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음식점에 대한 문제점
3.음식점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나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요즘 우리나라 음식문화는 크게 변화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어른이나 아이들이 모두 간편하게 먹는 음식들이 많이 발전해 왔다 통조림 길거리음식 과자 즉석요리 배달음식 등등 이런 음식들이 최근에는 예전에 비해 이제 거의 음식의 절반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해도 과언이아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위생에 대한 문제는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요새 사건들이 많이 터지고 있다 무엇일까? 역시 음식 위생이다 예로 몇가지들면 우리가 몇십년 즐겨먹던 유명과자에선 쥐머리가나오고 통조림에선 칼날이나오고 즉석밥에선 곰팡이가썰고 수입야채에서도 쥐가나오고 그리고 길거리 노점상이나 음식점에선 정체 모를 재료와 유통기간이 지난 재료들이 엄청많다. 이런것이 다 어디로 갈까?
다 우리 입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위생적으로 문제일으킨 업체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의 미약한 법적인 제도
무엇이 문제일까? 요새 근래 몇가지 크게 터져 이슈가 되어 다알겠지만 음식문제로 소비자보호원에 신고가 하루에 몇통씩 들어오고 그리고 문제일어난 제품회사에 소비자가 직접 전화를 해도 별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회사에 직접전화하면 증거품만 회수해가기 급급하고 어떻게 일이 일어 났으며 나중에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냥 자기네 업체 물품을 선물로 주어 입막기에 바쁘다 그리고 법적으로 제도가 너무 미흡하다 개인적으로 재판을 걸어도 업체에서 내는 벌금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업체들은 벌금을 조금만 내면된다는 생각에 문제를 개선할 태도를 보이지 않아 자꾸 같은 문제가 되풀이되는것이다. 그리고 또 소비자들도 문제인것이 있다 소비자들은 당시 문제가 터지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물론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것이 우선 바쁘고 귀찮으니까 그리고 어디다가 신고해야할지 모르고 가격이 얼마안하니까 안사먹으면 된다 무슨 큰병나겠어 이렇게 대수롭지않게 생각을 하고 신고를 안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이런경우도 개선되지않고 자꾸 문제를 되풀이 되게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대한 도전의지를 갖춘 패기있는 성격을 나타내는 것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현대사회는 무사안일이나 적당히 넘어가는 소극적인 사람보다는 추진력과 책임감을 갖고 빈틈없이 일을 처리해 가는 인내와 능력 등을 갖춘 인재를 원하기 때문이다. 성격을 표현할 때 주의할 점은 나는 명랑하다 나는 강하다 적극적이다 긍정적이다 등의 제시어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한 표현은 막연할 뿐 아니라 상투적이기 때문에 설득력이 떨어진다. 그보다는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분석①빕스의 문제점머니투데이 강미선기자CJ그룹에 비상이 걸렸다.내심 불량만두 사태파문이 진정되기를 예상했으나 네티즌과 시민단체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환경연합은 오는 16일 서울시내 대형할인점에서 시위를 벌일 예정이어서 CJ측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자칫 불매운동으로 확산될 경우 식품사업을 기반으로 한 CJ는 큰 충격에 휩싸일 공산이 크다. 건강에 대한 관심, 이른바 웰빙이 강조되는 사회 분위기를 감안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요인 (3) 경쟁사 분석1) T.G.I.Fridats2) 베니건스3) 마르쉐4) 빕스(4) 아웃백의 4P 1) 상품전략2) 가격 전략3) 서비스4) 촉진전략2. 탐색적 리서치 결과(1) 심층면접법 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 3. 기술적 리서치 결과(1) 가설검증(2) 횡단적 리서치1) 설문지 A안 조사 결과 및 분석2) 설문지 B안 조사 결과 및 분석

  • [마케팅조사] 아웃백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조사
  • 조사를 통해서 본 연구의 목적인 아웃백의 성공원인을 탐색해보았다.(2) 거시 환경적 요인아웃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조사를 위해선 아웃백의 외부환경에 대한 즉, 거시 환경적 요인들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 그래서 아웃백을 둘러싼 거시 환경적 요인들인 사회적요인 ‧ 문화적요인 ‧ 경제적요인 ‧ 기술적요인 ‧ 지리적요인(매장의 지리적특성)에 대한 조사를 선행하였다. (3)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은 아웃백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 (급식경영학 공통) 1) 최근 외식(급식포함)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기술하고, 2) 이러한 요인
  • (급식경영학 공통) 1) 최근 외식(급식포함)산업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기술하고, 2) 이러한 요인들에 의해 형성되는 최근 외식소비 트렌드 세 가지를 기술하시오. 또한 3) 이러한 최근 외식소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외식/급식 기업들이 어떠한 대응을 하고 있는지 각각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추가적으로 4) 이러한 트렌드에 의해 외식/급식 산업이 직면한 위기나 도전과제는 무엇인지 기술하고, 5) 이를 극복 또는 해결하기 위한 경영 방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