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중국대중문화(한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류(韓流)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다. 1996년 한국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이 되었고, 그 후에 가요가 확산이 되면서 중국에서 한국의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었다. 나중에는 중국뿐 아니라 태국, 홍콩, 베트남, 타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까지 확산이 되었다. 한류의 영향으로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 영화, 가요 등외에도 김치, 고추장, 라면, 가전제품 등 한국과 관련된 제품들을 선호하는 현상까지 나타났다. 뉴스나 연예정보 프로그램에서도 쉽게 한류라는 단어를 접할 수 있고, 한류의 영향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류가 널리 퍼져 가고 있는데 여기서 한류가 된 작품들을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중국 진출은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지속적 성장을 계획하는 기업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적 요건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은 중국과 인접 국가로써 1992년 한․중 수교 이후로 대기업의 중국현지법인설립, 유학생증가, 관광객증가 등으로 중국과 활발히 교류해 오고 있다. 삼성, LG, 현대중공업 등 진출한 상당수의 기업들이 중국에서 현지화에 성공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중국에 부는 한류(韓流)열풍으로 문화콘텐츠 사업

  • 서구문화의 유입과 전통문화 -전통문화의 세계화
  • 문화가 융합된 퓨전음악이 성행하면서, 그 후 다른 장르에서도 퓨전이 성행하여 현재는 음악뿐만 아니라 심지어 광고, 음식, 영화, 패션, 연예, 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3. 우리문화의 전파된 사례 가. 한류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한류의 정의는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

  • KPOP엔터테이먼트_유럽진출_사례
  • 중국, 문화콘텐츠는 한국이 강해졌다. 일본은 어떤 방법으로 승부를 할 것인가? 야마나카 씨는 위기감을 표출했다. 야마나카 씨는 일본의 잠재력을 믿으면서, 브랜드력 회복을 위해 각 산업계와 민간, 정부가 힘을 합쳐 하루빨리 무슨 수를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겁먹지 말고 당당하게 헤쳐나가지 않으면 문은 곧 닫혀 버리고 만다.SM 엔터테인먼트 유럽 진출에 대한 파리 언론 현지 기사 전문소문 : 이번 sm town 의 파리공연에 대하여 프랑스 현지 언론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대중의 참다운 이익으로서 신에 대하여 책임질 수 있는 민심의 소리이며, 공동체의 목표와 관련시키기도 한다. 관광정책의 효과를 어느 한 측에서 의도적으로 혜택을 입으려고 할 시과 사회제계층간의 갈등처리는 결국 사회적 합리성과 경제적 합리성에 근거하여야하므로 이의 과정은 공동선을 추구하는 공익성의 윤리에 입각하게 된다.관광정책결정자는 공익이란 가치를 논할 때 시대적 상황, 역사성, 문화성, 사회복리의 관광정책의 목표설정과 대

  • 대학태권도학과 및 태권도 단체의 역할과 기능0k
  • 한류’를 비롯해 국제 인재교류 프로그램(Global Korea Scholarship),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Campus Asia Program),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에 대한 대우 개선, 태권도인들이 좀 더 나은 국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 등 이 모든 것은 한국태권도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것들이다.10) 국기 태권도 정립을 위한 선순환시스템 구축해야 한다.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전통무예이나 중국, 일본 등이 자국 기원설을 주장하는 등 인문학적 기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