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디자인마케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디자인 마케팅의 중요성

◉로고 디자인 마케팅 성공사례
1.나이키
2,삼성

◉표적 마케팅
-맥도날드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성공사례
1.맥도날드
2.포켓몬스터 빵
3.쌈지의 딸기

◉그 밖의 디자인 마케팅 성공사례
1. iMac(apple)
2. 비너스
3. 쌍방울 트라이

◉디자인 마케팅 실패사례
1. 미소주
2. 포드 에드셀
본문내용
디자인 마케팅의 중요성

“Good Design is Good Business"라는 말을 했었지만 Good Design이 Good Business로 연결되지 않아 그 의미가 모호해지고 있다. 기업은 홍보의 효과를 노려 디자인 어워드(award)에 출품하기는 하지만 출품해서 상을 받는다고 해서 효과에 대해서는 반신반의한다. 디자인이 영업실적과는 연결이 안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휴대폰의 디자인은 세계 최고에 버금가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경영 성과를 평가하는데 있어서 핵심요소를 디자인이라고 보지는 않는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마케팅의 도움은 디자인 영역이 굉장히 확장되었고 그 역할이 많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은 좋은 그림을 그려내는 것이라고 한정시키는 경향이 있다. 마케팅에서 디자인을 예쁜 것을 만들어내는 것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더 큰 범위를 생각해야 한다.
참고문헌
디자인과 마케팅(형설출판사) _ 이문규외/2004
캐릭터 마케팅 / 박소연/ 소담출판사/2003
디자인 전략 / 조기현 / 미래사 / 2007
디자인 경영 전략 / 김호곤․윤형건 / 한울아카데미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목차1. 각광받는 뉴로 마케팅2.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개념3. 뉴로 마케팅의 성장 배경1) 전통적인 소비자 조사의 한계 극복2) 뇌 영상 기술의 발달3) 뇌신경 과학과 다양한 학문들의 융합4. 뉴로 마케팅의 활용 분야 및 사례1) 제품 개발2) 디자인 개선3) 고객의 구매태도 분석4) 광고 효과 분석5) 매장 동선 및 디스플레이 개선6) 무의식 자극5. 뉴로 마케팅의 가능성과 해결과제6. 성공적인 뉴로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언1) 잠재의식의 중요성 인식

  • [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롯데제과의 해외마케팅
  • 성공적으로 해외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역량(=경쟁력)을 창출,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해외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현지직원을 고용하는 것과 현지를 잘 아는 본사 직원을 교육, 파견하여 현지인과 본사직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경쟁력을 이끌어내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9. 국내에서 뻬빼로 마케팅이 마케팅에서 우수사례로 꼽히며 많은 기업에서 이와

  • 마케팅 조사를 통한 기업의 실패&성공
  • 마케팅 실패사례1. McCormick의 실패2. Levis의 실패3. Coca Cola의 실패4. DuPont사의 Kevlar 실패5. 울 워스의 실패6. 삼성물산 프랑스 법인의 실패7. 메르꼴리디의 실패8. 런던포그의 실패9. 제록스 복사기의 실패10. 스프라이트와 스프린트11. 미소주의 실패분석1) 컨셉 2) 브랜드 3) 패키지 디자인 4) 타겟5) 커뮤니케이션Ⅳ. 마케팅 성공사례1.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성공2. 해태제과 하몬스의 성공3. 크라운제과 버터와플의 성공-결론-Ⅴ. 성공적인

  • [마케팅]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분석
  • 마케팅 지향 기업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마케팅 활동의 최종 목표인 고객 Needs와 Wants 충족을 극대화하는 상품과 기업을 널리 알림으로써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구매준거를 제공하기 위해서 시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의 공정한 경쟁에 대해 평가하고 바람직한 마케팅 활동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업경쟁력 제고와 전반적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마케팅, 디자인, 인터넷, 브랜드, 유통 활동에 의한 시장성과는 물론 마케팅철학, 전략,

  • [디자인] 알레시디자인의 정체성을 통한 한국 디자이너의 방향
  • 디자인의 모습3. 알레시 디자인 마케팅의 정체성3.1. 알레시의 배경과 역사3.2. 알레시의 디자인 정체성3.3. 알레시의 경영 철학3.4 알레시의 디자이너와 영향4. 한국 디자인의 방향과 디자이너의 자세5. 결론요약기술발전과 함께 각 선진국마다의 디자인 개발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이에 한국의 디자인 시장과 생활용품 위주의 디자인으로 세계적 명품이라는 입지를 굳히고 디자인 철학과 마케팅으로 성공적 사례를 보여주는 알레시 디자인을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