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기획4]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블루오션(해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원가기획] 원가혁신 기법-블루오션(해외)

I. 들어가는 말

II.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 가치(value)
◎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
◎ 블루 오션
◎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 시장 패러다임 재구축
◎ 전략 캔버스

III. 블로오션 전략을 펼친 사례
◎ 버트클레이즈
◎ 스와치
◎ 퀵큰
◎ 도요타
◎ 뉴욕경찰국(NYPD)
◎ 캘러웨이
◎ 캐스트롤
◎ 블룸버그
◎ 반즈앤노블
◎ 사우스웨스트
◎ 시스코시스템스

[참고 자료]

본문내용
필자는 원가 절감을 위한 기법을 연구개발, 구매, 경영, 전사적, 기타의 내용으로 크게 분류하고 이에 따른 기법들을 시리즈로 각각의 개요와 방법, 이를 적용한 기업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 글에서는 가치혁신과 블루오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가기획26]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
  • 원가절감 활동이다.원가유지란, 전기말까지 달성한 원가수준을 당기(當期)의 표준원가로 하며, 당기의 실제원가가 최저 표준치를 상회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다. 상기의 세가지 원가관리시스템중 오늘날은 특히 원가기획의 중요성이 커지게 되었다. 이는 기술혁신의 가속화와 그에수반되는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단축화라는 환경 하에서 기업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4는 개발단계에서의 원가절감이 가장 큰 비중을

  • [원가기획25] 원가혁신 사례-삼성전자 VIP와 GVE
  • 혁신 측정 기준인 VE율(원가절감액 /기존재료비 × 100)을 보면 일반과제는 5∼7%에 그치지만 VI를 적용한 과제는 12∼14%로원가기획 삼성전자의 원가절감 혁신전략-VIP와 GVE42배 이상 높게 나타난다. 그만큼 비용을 줄이는데 큰 기여를 했다. VIP 센터와 GVE삼성전자에서 가치혁신(Value Innovation)을 주도하고 있는 본부다. 이름 앞에 붙은VIP는 가치혁신 프로그램(Value Innovaion Project)의 줄임말이다. 이곳에서는 이름그대로 가치혁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의 비교 분석
  •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시티오브히어로즈 빌런등이 있다. 특히 2009년 아이온을 한국 게임 역사상 최고가로 중국의 샨다스게임스에게 판매하여 3년간 5000만 달러의 수입을 거두어들이며 온라인게임 산업의 위력과 엔씨소프트 상품의 가치를 보여 주었다.리니지 게임화면리니지2 게임화면아이온 게임화면길드워 게임화면⑤ 재무분석 • 엔씨소프트 국내 대차대조표(최근 4개년) (단위: 억원)항목2005200620072008유동자산 2,7003,1493,0922,343현금및현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가치의 지속적인 하락 전망에 대한 지나친 자국 통화 가치의 상승을 막기 위해 관련 제도와 정책을 논의 중이다.이처럼 상경대학생으로서 이론과 개념으로 배우는 국제화, 세계화(Globalzation)은 단순히 개념적인 지식이 아닌 살아있는 현상으로서 지금 이 순간에도 시시각각 변화하고 새로이 나타나고 있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또한 환율이나 금리,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른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환율문제라든지 국가

  • [MIS] 이마트 물류혁신 전략
  • 4) 이마트의 TA와 TI■ Technology Architecture■ Technology Infrastructure (시스템)■ Technology Infrastructure (네트워크)Ⅱ. 가치 ․ 혁신 ․ 전략(1) “가치”의 개념■ 블루오션전략의 “가치”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이며, 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 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난다. 이것을 “가치혁신” 이라고 한다.가치혁신은 가치와 혁신에 동등한 중요성을 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