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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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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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스타벅스
●스타벅스 로고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현재
●대한민국의 스타벅스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스타벅스 커피구매
●스타벅스 4P
●스타벅스 오감마케팅
●스타벅스 SWOT 분석
●스타벅스 STP 분석
●스타벅스 마케팅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고객들은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경험이 단순히 커피 한 잔을 사 먹는 일과는 다르다고 한다. 스타벅스는 집과 일하는 곳과 다른 제 3의 장소라는 의미를 주려고 노력한다. 고객은 스타벅스에서 편하게 시간을 보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미국과 다른 나라의 모든 스타벅스에서 커피 등의 음료는 균일한 품질을 제공하는 한편 빵, 케이크, 샌드위치, 베이글 등은 각 지역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이를테면, 중국의 스타벅스에서는 중추절 기간에 월병을 판매하기도 한다. 또한 컵도 크기가 다른데, 미국 밖의 지역에서는 대형 크기인 벤티(Venti)를 제공하지 않는 곳도 있다. 거의 모든 매장에서 금연 규칙(Non smoking)을 따르고 있는 것이 특징 가운데 하나인데, 이는 커피의 향이 담배 향과 섞이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한다. 독일과 일본 같은 시장에서는 이 때문에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기도 했다. 몇몇 국가에서는 별도의 흡연 구역을 만들어 흡연하는 사람들이 이용하게 하기도 한다. 매장에서 파는 커피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tea 등의 사업에도 진출하여 소매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별도로 CPG사업부에서 이를 관리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커피 전문기업인 동서식품과 제휴하여 2005년부터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성장하는 사업 모델로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홍순명 옮김, 김영사, 1999, ISBN 893-491-7989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임희정,넥서스,2003, ISBN 898-977-8905
• 《땡큐! 스타벅스(How Starbucks Saved My Life)》, 마이클 게이츠 길, 이수정 역, 세종서적 2009, ISBN 9788984072954
• 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club_id=53157854
• 네이버 사전, 다음 사전
• 스타벅스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club_id=53157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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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9.29 17: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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