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설은 ‘엄석대’라는 급장으로 전형화된 권력, 그리고 주변에서 쉽게 달아오르고 무섭게 변절하는 반 아이들의 기회주의를 보여주었다. 특히 급장의 대 권력에 대한 도전과 계속되는 실패로 한없이 무너져 버린 후 굴종을 하면서 얻은 달콤한 권력에 단숨에 빠져들었던 화자인 한병태의 모습은 우리사회의 나약한 인간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지리의 힘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군주론너의 췌장을 먹고싶어구글의 미래텅빈 충만나는 된다 잘된다국민이 묻는다 : 국가란 무엇인가학교에서 가르쳐주지않는 일본사꿈을 여는 희망 열쇠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화내는 기술이대로 안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작가가 훔친 문장들 글 도둑초예측칼날 위의 역사데미안One Question(내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독서를 통해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가 수많은 정보,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처리하는 고등 수준의 지적 처리 과정이다.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여러 수준에 걸쳐 많은 정보들을 이해하고 관련짓는다. 이런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회의 두 번째 특징인 개인의 정서와 가치 함양에 좋은 수단이 된다. 시, 소설, 수필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을 적어 내려 가다보면 자칫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되기 일쑤여서 읽는 사람이 지루해 지기 마련이다. 수많은 응시자의 자기 소개서 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독특한 작성이 요구된다. 문장력이 뛰어나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작문을 하는 것처럼 제목을 특이하게 붙여본다든지, 일상적 어투에서 벗어나 선현의 말씀을 인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2) 논리적인 문맥 연결 수필과 감상문에서는 논리성이 비교적 적지만 자기소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