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유한킴벌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 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으며,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의 경영원칙을 가지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성장과 생산성 향상의 성공해법으로 4조 2교대제를 통한 자기 계발과 평생고용 보장을 들 수 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하고 근본적인 것으로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 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들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서 인간 존중을 중시하는 기업의 건전하고 윤리적인 경영 방침을 그 해결책으로 제시할 수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의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제지 회사이나 다음 세대를 위해 푸른 노력, 자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 기저귀, 여성 생리대, 화장지, 부직포 등 제품의 설계, 제조, 운송, 판매 및 서비스 활동으로부터 수반되는 모든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부하의 최소화,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환경보호 운동에 선도적 역할, 효율적인 환경관리, 조직원의 환경 관리 능력 배양, 환경 방침 공개 등의 사항을 지키는 것을 환경 방침으로 삼고 있다.
- 참고문헌
-
www.yuhan-kimberly.co.kr
www.kotexwhite.com
www.happywhisper.co.kr
www.seri.org
www.fnnews.com
생리대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개발전략 - 윤이환, 2008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김민주, 청림출판, 2003
광고콘텐츠의 신세계 - 김병희, 진한엠엔비,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