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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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유한킴벌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 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으며,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의 경영원칙을 가지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성장과 생산성 향상의 성공해법으로 4조 2교대제를 통한 자기 계발과 평생고용 보장을 들 수 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하고 근본적인 것으로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 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들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서 인간 존중을 중시하는 기업의 건전하고 윤리적인 경영 방침을 그 해결책으로 제시할 수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의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제지 회사이나 다음 세대를 위해 푸른 노력, 자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 기저귀, 여성 생리대, 화장지, 부직포 등 제품의 설계, 제조, 운송, 판매 및 서비스 활동으로부터 수반되는 모든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부하의 최소화,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환경보호 운동에 선도적 역할, 효율적인 환경관리, 조직원의 환경 관리 능력 배양, 환경 방침 공개 등의 사항을 지키는 것을 환경 방침으로 삼고 있다.
참고문헌
www.yuhan-kimberly.co.kr
www.kotexwhite.com
www.happywhisper.co.kr
www.seri.org
www.fnnews.com
생리대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개발전략 - 윤이환, 2008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김민주, 청림출판, 2003
광고콘텐츠의 신세계 - 김병희, 진한엠엔비,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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