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시아나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서비스경영 전략
6. 향후 전망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2002.04 - 조사 항공 국내선부문 5년 연속1위 기업선정
2002.10 - 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
만족도 조사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
제1회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2003.02 - 정보통신부문 아시아나 아이디티(주)로 영업양도
2003.03 - Star Alliance 가입
2003.06 - 케이터링 사업부 LSG SKY CHEFS KOREA 로 영업양도
2004.03 - 아시아나 항공이 영위하고 있는 항공기급유업, 항공기하역업, 지상 조업사업부문에 속하는 외국항공사와의 계약권 을 아시아나 공항서비스(주)에 양도
2004.09 - 아시아나 지원시설(주) 소규모 흡수합병
2004.04 - 아시아나 타운 오픈식
2004.12 - 인천국제공항 민자시설 관리운영권을 씨지에이치유동화 전문 유한회사(투자자:삼성증권(주) 컨소시엄)에 매각
2005.01 - 미국Global Traveler잡지사로부터 기내 서비스/승무원 최고상
2005.06 - 2005 세계 최고의 승무원상 Skytrax로부터 수상
2005.09 - 2005년 고객만족도 및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2006.01 - 미국 Global Traveler 잡지사로부터 기내 서비스/승무원 최우수상 수상
2006.04 - 아시아나 항공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서비스부문 1위
2006.12 - 일본 ANA(全日空)와 전략적 제휴의 전사적 확대협약 체결
- 참고문헌
-
www.flyasiana.com
www.skyteam.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nso.go.kr
team.flyasiana.com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korail.com
www.asiaeconomy.co.kr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
e라운드 마케팅 - 김형택, 제우미디어, 2004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