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IBM Korea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BM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IBM 전략 분석
7. IBM 향후 전략
본문내용
모든 하드웨어 제품의 영업기획에서 최종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업 활동을 총괄하는 부서
<웹스피어, DB2, 티볼리, 로터스, 래쇼널> 등 5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제품 사업본부와 zSeries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업본부로 구성
IT 인프라스트럭처의 구축, 통합, 최적화 등
IT 서비스 전 영역에 걸친 비즈니스를 수행
비즈니스 통찰력과 IT 기술의 접목을 통해 경제적 이익을 실현시키는 통합 컨설팅업무 수행
미국-경제, 교통, 통신 등 발전에 힘입어 기업 해외진출 촉진
▶ 20년 해외시장 진출
1950년대 막바지 미국기업들
생산과 자본의 집적, 집중을 기반으로 다국적으로 진출
▶ 유럽, 캐나다
해외진출에 많은 관심,
IBM WTC가 모회사보다 더 커질 것을 예견
참고문헌
www.ibm.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춤추던 코끼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 키카시로 가쿠타로, 오토시 다쿠마, 이원동 역, 2007
위기를 기회로 바꾼 IBM 회의 혁명 - 김익현, 좋은책만들기, 2006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 루이스 거스너, 이무열 역, 북앤북스, 2003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 더그 가, 김원호 역, 시아출판사, 2003
IBM 사례를 통해본 기업경영과 B2B 특허전략 - 홍명곤, 2000
루 거스너의 IBM 살리기 - 로버트 슬레이터, 유한수 역, 물푸레, 1999
IBM 현지경영에서 세계경영으로 - 신민영, 주간경제 348호, 1996
IBM Annual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IBM 조직구조 분석
  • 전략을 제안하고 IT서비스를 실시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3. IT업계 동향 분석1) 업계 동향한국IBM의 강력한 경쟁업체인 HP의 경우 ‘COE(Center Of Expertise)’로 불리는 주요 거점이 각 지사의 해당 업무를 조정관리하고 있어 2009회계연도부터 주력 사업부인 테크놀로지솔루션그룹(TSG)의 운영(Operation)홍보(PR)마케팅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각 지사에서 해당 지역본부로 이관하였다. 또한 삼성 SDS도 ‘글로벌 SDS’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IBM의 GIE모델을 벤치

  • [경영학] 제일기획 주가 및 재무재표 분석
  •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의 사례로는 열악한 경제상황으로 교육 현실이 닫혀있다는 것을 ‘닫힌 노트’를 만들어 후원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한 사례가 있다.8. 참고자료 출처httphttp://www.cheil.co.kr/ (제일기획 공식사이트)http://ir.cheil.com/ (제일기획 공식사이트)위키피디아 백과매일경제 기업정보네이버 기업정보http://www.admankim.com/  (김낙회 블로그)http://koreaipo.co.kr/ (장외주식/IPO공모주 투자정보 블로그)http://cafe.naver.com/fidelity12

  •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전략을 비교․분석해보았다. 또 2절에서는 Accor Group Brand는 어떠한 브랜드들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는지 그 세부 브랜드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우리는 Accor Group Brand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도 중요하지만, 국내에 어떠한 브랜드가 런칭이 되어 있는지를 조사해보고, 이를 직접 방문해보기로 결심하였다. 원래 팀 미팅에서는 국내 브랜드를 중심으로 호텔 경영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조사해보려고 했으나, 첫 번째 조장 미팅을 통해 교수님께 정보를 전달

  • KTX 한국 고속 철도 의 예약 발매 시스템 분석 통합 철도 정보 시스템 개관 통합
  • 분석 시스템을 통해 신속, 정확하게 분석되고 새로운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 이를 토대로 새로운 계획이 수립되고 열차는 운행되는 것이다.고객을 중심으로 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철도의 전략으로 삼아야 한다. 기업 경쟁력의 원천은 전략의 실행력이다. Fortune지의 실패 기업 분석에 의하면 그 원인이 잘못된 전략 그 자체 보다는 70~80%가 잘못된 실행에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고객 DB인프라를 구축하고 효과

  •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
  • 전략」산업연구원 www.kiet.re.kr「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 요인 분석과 시사점」($10억)회사 항목 2004년도 2005년도 2006년도 04~06 증가율펩시콜라 매출액 29,261 32,562 35,137 6.300%펩시콜라순이익 4,212 4,078 5,642 10.200%매출액순이익률 14.400% 12.500% 16.100%코카콜라 매출액 21,962 23,104 24,088 3.100%코카콜라순이익 4,847 4,872 5,080 1.600%매출액순이익률 22.100% 21.100% 21.100%회사 구분 2003 2004 2005 2006 2007HP Fortune 500 순위 14 9 11 11 14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