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Bean Pole)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빈폴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전략 및 과제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빈폴은 1989년 사업을 개시한 제일모직 독자 브랜드로서 고전적이며 전통적인 이미지와 스타일을 추구하는 아메리칸 트레디셔널 캐주얼웨어로 자전거를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상징하는 브랜드 로고를 갖고 있다. 브랜드 창시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폴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질을 벤치마킹함으로써 트레디셔널 캐쥬얼 시장에 첫 발을 디뎠다. 기본적으로 전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지만 주 타깃은 20~3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하여 아카데믹한 이미지를 선호하고 신분적 차별화를 지향하는 트레디셔널 캐주얼 의류이다. 이런 점은 편안하면서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하는 폴로의 마케팅 기법과 유사하며, 그 추구하는 이미지 또한 매우 흡사함을 알 수가 있다.
빈폴은 이러한 브랜드 고유 컨셉트와 맞게 제품을 개발함에 있어 고유성확보를 위해 빈폴 고유체크 등 고유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고품질 확보를 위해 품질 검사자 실명제, 품질 혁신 미팅 실시, 디자인 유망인력이 충원 등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철저한 고객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 시장지향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조하였다. 이 또한 폴로를 벤치마킹하였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현재의 폴로의 시장인지도 뿐 아니라 점유율을 넘어서는 글로벌 브랜드로 앞서 나가기 위한 노력이다. 특히 디자인 능력의 강화를 위해 스타일, 컬러 등에 대해 여러 컨설팅 업체를 활용한 조사를 실시하고, 한국인의 피부에 맞는 색상을 연구하는 등 우수한 디자인 및 품질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 노력 및 품질 검사를 실시하여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제품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beanpole.co.kr
kr.ralphlauren.com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biz.co.kr
www.fi.co.kr
www.sfc.seoul.kr
에디터 T의 스타일 사전 - 김태경, 전지영 역, 삼성출판사, 2008
브랜드 리더십 - 데이비드 아커, 에릭 요컴스탈러, 이상민, 최윤희 역, 비즈니스북스, 2007
스타일을 입는다 - 이윤정, 교보문고, 2007
빈폴과 폴로의 브랜드 자산 연구 - 김인국, 금오공과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매스티지 마케팅 - 파멜라 댄지거, 최기철 역, 미래의창, 2006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 안광호. 이진용, 더난출판,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명품 마케팅 : 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창,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