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전략과 위기 상황에 대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 서비스 전략
5. 최근의 위기 상황과 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www.cyworld.com
www.nate.com
www.rankey.com
www.dt.co.kr
www.join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개인 미디어를 통한 UCC동영상 유통실태와 광고 영향력 조사 보고서 - DMC media, 2007
온라인 사회 연결망의 구조분석 : 싸이월드 일촌 연결망을 중심으로 - 김용학, 한국사회학회 논문, 2006
한국형입소문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사이버 혈연관계가 뜬다. : 싸이월드의 인맥 쌓기 열풍 진단 - 박미용, 동아사이언스,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분석]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 전략 경영은 기본적으로 환경에의 적응을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대전제로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환경은 기업의 입장에서는 거의 통제가 불가능한 요인으로 기업의 성장방향, 경영전략, 기업조직의 구조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간접적으로 기업에게 다양한 기회와 위협요인을 제공한다.또 현대 기업은 위에서 말한 대로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여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개방 시스템이므로 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

  • [경영전략] 로만손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 – 생산/마케팅관리해외14중동시장인구에 따른 시계 시장 상황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중동의 시계시장물가에 따른 소비자 구매성향현지의 경쟁기업STP기능별전략 – 생산/마케팅/연구개발 및 인적자원관리 전략결 론기업이 당면한 문제점과 그에 대한 비판.20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 모색 시계 및 쥬얼리목 차참고문헌Ⅰ. 서 론1. 선정동기얼마 전, 친구의 생일 선물을 준비하기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우리나라의 사례연구********* 목 차 **********Ⅰ. 서 론 -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의 목적과 상황 인식- 1I. 기업 인수와 합병의 의의 - 31. 기업 인수합병의 의의- 3II. 기업 인수합병의 동기 41. 경영전략적 동기 -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차 례제 1편 INTRODUCE OF KODAK(1) 회사소개. 4(2) Eastman Kodak 연혁. 6(3) 창립자 George Eastman 7(4) 기본원칙&정책 7 (5) 경영 이념 9(6) 성장 과정 9 (7) 광고&마케팅 전략. 11(8) 코닥의 브랜드 가치 13(9) 코닥의 위기극복 방안15(10) 디지털 시대의 도래.161)디지털카메라의 발전 2)디

  • [국제경영전략] 모닝글로리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전략에 따른 대처 방안과 나아갈 길을 모색해 해외시장 성공이 여기서 그치지 않고 꾸준히 지속되기 위해서 필요한 전략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Ⅰ- 1 기업선정이유 - 왜 모닝글로리 인가?모닝글로리는 1981년 6월 교보문고 내에 모닝글로리의 모태인 ‘문구센터’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었다. 이 시기에 우리나라의 문구 산업은 미국과 일본의 문구 산업에 비해 많이 뒤떨어진 상황에 있었고 문구 산업에 대한 관심도 전무한 편이었다. 그러나 1988년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