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미디어, 멀티, 멀티포엠] 멀티미디어시대(멀티포엠)의 시문학의 새로운 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우리 문학에 있어서도 변화는 피할 수 없다. 책장을 하나하나 넘기던 책들은 모두 전자북이라는 기계안에 담겨 손만 까닥하면 눈으로 술술 보기만 하면 되고 10권이 넘는 책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많은 양의 책들도 모두 하나의 기계속에 넣고 휴대하고 언제 어디서든 꺼내볼 수 있다. 그러던 것이 점차 소리, 음향, 영상까지 가미되어 한 차원 높은 기술이 부가되면서 완성된 하나의 작품을 볼 수 있게 된다.
이것은 변화에 취약하던 시 문학에도 불어 닥쳤다. 문학적 표현 방식이나 매개체가 활자,문자화에서 영상화, 음악화, 기계화가 되어 여러 문학영역 가운데서도 포엠(poem)이란 글자 그대로 시만을 의미하는 멀티포엠이 생겨났다. 멀티포엠이란, 멀티미디어 시대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시의 형태로 영상, 소리, 문자 등 복합적인 형태의 시라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새로운 문화적 접근현상으로 이해해 왔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디지털시대를 맞이하며 출판의 퓨전화 경향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분석과, 미래형 출판의 전망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요구된다.출판의 퓨전화에 관련된 선행연구 가운데 일본의 출판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1995년도 출간된 「출판문화 산업 비전 21- 21세기를 향해서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라는 연구보고서에서는 “정보화 사회가 본격화되고 멀티미디어 사회로 접

  • [사이버홍보][사이버관계망][사이버교육]사이버홍보, 사이버관계망, 사이버교육, 사이버대학, 사이버학습실, 사이버학습교재, 사이버학교 방침, 사이버학교 사례, 사이버연수, 사이버쇼핑몰, 사이버테러 분석
  • 시대를 맞아 요청되는 ‘교수-학습 방법 면에서 질적으로 향상된 새로운 접근법으로 구성된 학습 교재, 전자 교과서’의 필요성에서 출발하였다. 이는 당시에 새로운 교육의 이슈로 떠오른 ‘교육정보화’의 일환이기도 하고, 교육 환경의 변화에 발맞춤과 동시에 교육 환경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힘을 더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그러나 국어 교과의 경우, 영어나 수학에 비해 멀티미디어 학습 교재 개발이 그리 활발하지 못한 형편이었고, 국어 교과

  • [온라인신문, 인터넷신문]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배경, 유형, 특성과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이용,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현황 및 향후 저널리즘을 향한 논의(사례 중심)
  • 시대에 부응하여 읽는 신문에서 보는 신문으로의 전환이 절실한 상황에서의 해결책은 인터넷과의 접목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인터넷 특성을 활용하여 신문과 이를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신문 개념 즉 온라인 저널리즘을 내세워 궁극적으로 신문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나아가서는 보다 나은 신문을 제공하여 독자층을 확보하고자 한다. 둘째는 비트화와 멀티미디어화의 추구이다. 바야흐로 비트(bit)의 시대가 도래되고 있다. 모든 매체들은 비트의 영

  •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이후의 현대 예술 뉴미디어와 디지털 예술
  • 미디어 아트는 일반적이고 넓은 의미로 대중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을 가진 매체(mass media) 대중매체, 즉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수단인 사진, 영화, TV, 비디오, 컴퓨터 등 대중에 파급 효과가 큰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미술에 적용시킨 예술을 의미뉴미디어 아트는 20세기 말 이래 창안되거나 만들어져 널리 보급된 테크놀로지와 관련이 있거나 그것으로 제작된 예술을 표현할 때 쓰는 포괄적인 개념이다. ‘뉴미디어 아트’ ‘멀티미디어 아트’

  • [청소년문제]멀티미디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멀티미디어 시대를 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가치관과 생활 양식과 생산 양식의 변화뿐 아니라, 새로운 윤리적인 문제와 가상 현실과 가상공간(Cyberspace)의 등장으로 인하여 실제개념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사회는 컴퓨터와 전자 기술의 발전에 따라 위성방송, 문자방송, 케이블 방송 등 각종 뉴 미디어와 함께 문자, 음성, 데이터, 영상 등을 복합 처리하는 멀티미디어의 보급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환경의 변화를 맞이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