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일리톨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자일리톨 껌 제품정보
●자일리톨이란
●자일리톨 광고
●자일리톨 4P 분석
●자일리톨 껌의 초기실패와 재기
- 본문내용
-
(1)Product
-자이리톨 청량감+시원한 민트향=> 상쾌한 맛 개발
-기존의 제품 모양 탈피
-휴대 간편한 package개발
-심플 / 고급 이미지
-알약 형태의 제품 형상=> 약과 같은 기대감 부여
(2)Price
-고가격 정책(500원=>300원,3000원, 5000원, 10000원 다양한 용기, 가격)
기존의 껌 시장의 구매 특성은 잔돈을 바꾸기 위하여 또는 심심할 때, 기분 전환을 위한 그저 값이 싼 제품이라는 고정관념이 깊이 스며들어 있었다. 97년 당시 IMF 체제 이후 이어서 소비는 크게 위축이 된 상황이었고, 당시 껌의 평균 가격은 한통에 300원이었기에 500원이라는 가격은 부담으로 느껴졌다. 당시 자일리톨의 월등한 효과와 설탕에 비해 10배나 비싼 원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가격 저항 또한 컸다. 한편 유통과정에서도 500원 제품을 빈번히 300원에 팔아서 손해를 본 점주들이 진열을 꺼려 유통의 거부감을 주기도 하였다. 그러나 97년 이후 롯데 제과는 자일리톨껌의 홍보보다는 자일리톨의 탁월한 효능에 대해 그리고 세계적으로 높은 보유율을 갖고 있는 충지 환자에 대한 홍보를 꾸준히 함으로써 자일리톨하면 좋은 것, 이를 보호 하는 것으로 알게 되어 처음 출시시 500원이라는 개념과는 다르게 느껴졌다.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500원이라는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구매를 꺼리게 하는 저항 요소가 되지 않았다. 2001년 2월에 이마트용 5000원인 신규용기 제품을 출시하였고 2001년 6월에는 일반 할인점 용 신규 용기 제품을 출시하였고 백화점용으로는 10000원인 용기 제품을 출시하였다. 휴대하기 좋게 슬림형 제품도 출시되어 2001년 7월에는 편의점용으로 3000원인 슈퍼용기 제품을 출시하였고 2001년 9월에는 300원인 자일리톨 풍선 제품을 출시하였다.
- 참고문헌
-
동아뉴스
롯데제과 홈페이지
네이버 지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