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도미노피자 사건 PR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건개요
2. PR문제와 목표공중
3. 기존 PR전략 분석
4. 설문조사 및 분석
5. 설정목표 및 전략
6. Q&A
본문내용
1. 사건 개요

해외 엽기동영상사건
일 시 : 2009년 4월 14일경
경 로 : 인기동영상 사이트 “You Tube”
상 황 : 미국도미노피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음식에
엽기적인 행동을 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퍼짐


국내 쇳조각피자사건
일 시 : 2007년 10월 20일
사건장소 : 대구 중구
상 황 : 배달된 피자에서
쇳조각이 나옴

유튜브 엽기행각 동영상

상황 요약:

ð     미국 도미노 피자에 근무하는 남녀 2명의 직원들이 고객에게 배달해야 하는 음식에 온갖 엽기적인 짓을 하는 장면을 촬영,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 장난으로 올려놓음.

ð      관련 동영상을 보고 역겨움을 느낀 사람들은 유투브에 댓글을 달고, 마이크로블로그인 트위터를 통해 자신들의 지인들에게 관련 내용을 공유함에 따라 짧은 시간에 블로고스피어 및 소셜 미디어 공간의 핫 이슈로 떠오르게 됨.

ð     관련 직원들은 15일 기소당해, 카운티 교도소에 구금됐다가 7500달러(약 990만원)씩 보석금을 내고 16일 아침 일단 풀려남.

.
.
.
2. PR문제와 목표공중

-PR 문제
현재 인터넷 상에서 비위생적인 모습을 담은 동영상으로
도미노의 브랜드가 크게 흔들리는 가운데 한국에서 일어났던
피자에 쇳조각이 들어있던 사건 역시 다시 불거짐

-목표공중
1차적 : 도미노피자를 시켜먹는 고객
2차적 : 인터넷이나 매스컴으로 사건을 접한 고객
나아가 피자를 먹는 모든 고객
언론매체, 소비자 단체 등
제한하지 않은 모두를 대상으로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선호텔과 신라호텔의 친환경마케팅, 그린경영, 친환경경영, 그린마케팅 조사 최종보고서
  • 분석제1절Product전략․․․․․․․․․․․․․․․․․․18p제2절Price전략․․․․․․․․․․․․․․․․․․19p제3절Place전략․․․․․․․․․․․․․․․․․․20p제4절Promotion전략․․․․․․․․․․․․․․․․․․21p제5절Power전략․․․․․․․․․․․․․․․․․․23p제6절PR전략․․․․․․․․․․․․․․․․․․24p제6장시사점, 추천전략제1절설문조사결과․․․․․․․․․․․․․․․․

  • (주)한국미스터피자 마케팅 분석
  • 마케팅 분석-(주)한국미스터피자 - 목차 - 서론 1. 미스터피자 소개 1) 브랜드 소개2) 연혁 3) 경영이념본론1.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촉진 믹스(4p)(1) 가격 (price)(2) 유통 (place)(3) 제품 (product)(4) 촉진 (promotion)2) 여성마케팅(1) 여성을 타켓으로 선정한 이유 (2) 마케팅 전략방법 (3) 미스터피자 여성 마케팅 활동(4) 마케팅 효과 2. 시장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3. 경쟁사 분석 1) 피자헛 2) 도미노피자 결론 -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 - 서론 -1.

  • 쟁점관리와 위기관리보고서
  • PR(6) 위기 상황 해결 후 조치① 법적, 재정적 부담에 대한 구체적 분석 평가② 손실복구 및 재발 방지책의 구체적 실행③ 취약한 부분에 대한 조치④ 장기적 효과에 대한 분석⑤ 커뮤니케이션 체계의 평가분석, 수정 및 보완⑥ 신뢰도 및 이미지 회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기획4) 위기상황의 관리와 PR도미노 피자 위기관리http://junycap.com/blog/593소셜 미디어(Social media): 사람들의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들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 [디지털 경영] 비즈니스에서 활용되고 있는 SNS의 현황 및 발전 방향
  • PR차원에서 기업 블로그 개설을 추진하게 됐다. 광고는 광고로 보는 반면 블로그는 상대적으로 솔직하게 봐주는 소비자들의 성향이 기업 블로그 개설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아는 블로그 필진 그룹과 편집 그룹으로 나눠 기아-버즈를 관리하고 있다. 필진 그룹은 말 그대로 블로그에 올라갈 콘텐츠를 만드는 필자들을 말하며, 3개 그룹으로 이뤄져 있다. 업무와 흥미 위주로 작성하는 일반 필진, 전략적인 이슈를 담당하는 임원진들로 구성된 전략 그룹

  • [외식산업론] 피자헛 조사
  • 피자 리치(Cheese Crust Pizza Rich) 출시 2003.3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1위 피자 부분 4년 연속 1위 한국경제신문사, 한국마케팅연구원 (주)씨앤에프 주관 예비신혼부부가 뽑은2003 퍼스트 브랜드 대상 피자 부분 1위 2003.4치즈크러스트 피자 2인용 (Cheese Crust Pizza For2 ) 출시 4. 경쟁자 분석열(1) 도미노피자현재 피자헛의 가장 큰 경쟁사는 도미노 피자이다. 도미노 피자의 현황과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도미노피자는 SK TELECOM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