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사례를 통해 본 발상의 전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비디오 게임의 대명사 ‘닌텐도’
■ 닌텐도의 발전
■ 닌텐도에 찾아온 위기
■ 닌텐도가 찾은 돌파구 : 발상의 전환!
■ 닌텐도의 위기극복 그리고 화려한 부활
■ 닌텐도의 성공사례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
본문내용
비디오 게임의 대명사 ‘닌텐도’

기네스 게임부문 세계 최다 판매 기록 보유한 슈퍼마리오
- 원 소스-멀티유즈 전략을 앞세운 포켓몬스터
- 오락과 학습의 조화 초.중.고생의 필수품 닌텐도DS
- 온 가족이 안방에서 스포츠와 레저를 즐기게 한 ‘문화혁명’ 닌텐도 Wii & Wii Fit


닌텐도의 발전


기업의 모태는 화투
장난감 사업으로 영역 확장

출시 게임기의 연이은 대 히트로 세계 게임 시장 장악


닌텐도에 찾아온 위기

막대한 자본과 기술력을 앞세운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의 시장 참여

2000년 초반 : 닌텐도 위기론 대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통해서 결정되기도 합니다. 만일 이런 협상을 생산자가 직접 수행해야 한다면 생산이라는 본연의 업무보다는 고객 협상이나 상담을 위하여 더 많은 인력과 비용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통은 이런 기능을 일차적으로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유통의 큰 존재의의 중 하나는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원하는 물량만큼 미리 준비해놓는다는 것입니다. 이를 다른 말로 물류기능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사례

  • 일본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 일본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위한 시장현황 분석2목차히트상품을 통해 본 일본 소비시장 동향 / 03일본 소비재 시장의 최신동향 / 15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성공사례 / 22일본 소비재 히트상품 / 38일본 실버산업 상품 히트 사례 / 45외국기업의 일본 실버산업 진출 사례 / 543히트상품을 통해 본 일본 소비시장 동향44가지 최신 소비스타일프리미엄 소비 : 마음에 든 부가가치에 대해서는 비싸도 비용을 선뜻 지불하는 소비 스타일철저

  • 닌텐도 닌텐도 소개 닌텐도 WII 성공신화 닌텐도 WII 마케팅 전략
  • 닌텐도는 대부분의 유명 탤런트나 가수 등이 비디오 게임과 이미지 측면에서 교집합이 없다는 사실에 주목하였습니다. 이들 스타들은 특정 광고에 출연한다는 이야기만으로 소비자들, 특히 해당 스타 팬들의 큰 주목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하였습니다. 닌텐도가 공중파에 Wii 광고를 내보내기 시작했을 때 해당 국가의 인기 스타를 출연시킨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광고에서 스타들은 하나같이 Wii의 컨트롤러인 리

  • [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 본 발전적으로 변화된 박물관의 기능은 크게 유물을 포함한 물(物)적 자원을 중심으로 한 기능과 인(人)적 자원을 중심으로 한 기능으로 나눠진다. 수집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품과 유물 등의 물적 자원은 수집되어, 과학적인 보존과 관리를 거쳐, 당대의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를 위한 연구활동으로 발전되었다. 또한, 대중이라는 인적자원을 대상으로 한 박물관의 기능은 대중에게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품을 공유하는 전시기능에서 출발하

  • [경영전략] 닌텐도 경영전략 사례 연구
  • 닌텐도의 안정적 수입을 보장해 주는 장치이기도 하다. 소프트회사는 패미컴용 소프트를 개발 판매하고자 할 때,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생산을 닌텐도에 위탁하게 되어 있으므로, 그 위탁가공 수수료로 시중판매가의 10~15%를 닌텐도에 지불해야 하며, 생산된 소프트카세트는 실제 판매 여부에 관계없이 전량 인수하게 되어 있으므로 닌텐도로서는 안정적 고수익이 보장되는 셈이다. 이러한 닌텐도의 소프트 중시전략은 하드-소프트 매출비율을 통해서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