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남녀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성별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표
○ 본론
1. 시선에 관한 논의 – 미셸 푸코 & 존 버거
2. 남녀 화장품 광고의 특징
3.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문제적 이미지
4. 성화 된 화장품 광고의 영향
○ 결론
본문내용
서론 : 문제제기

문제제기
- 광고는 사람들의 흥미, 습관, 욕구를 반영하는 사회의 거울
- 사회를 형성시키는 존재
사람들의 의식체계, 사고 및 가치관 형성에 영향
- 사회화 과정과 이데올로기 내면화
광고 속에 내면화된 이미지?
이데올로기적 권력체제의 해석
특히, 화장품 광고 속 성의 상품화의 문제

화장품 광고 속의 남녀 이미지

1. 시선에 관한 논의① – 미셸 푸코

시선에 담긴 권력화
육체에 대한 권력행사가 이루어질 때 감시로서의 시선 등장
이러한 권력의 시선은 개인이 스스로의 감시자가 될 정도로 내성화 됨.
남성의 감시 시선은 여성의 의식 내에 거주
이러한 특징은 화장품 광고에 자세히 드러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차별) 미디어 분야에서의 여성의 성적 고정된 모습의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문화적인 이미지, 가치, 정체성과 뒤엉켜 우리 인식 속에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한 원인 중의 하나로 매스미디어를 들 수 있는 동시에 새로운 문화 구축의 시도를 위한 해결 방안의 하나로도 매스미디어를 거론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우리 현실 속에서 매스미디어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매스미디어라는 존재가 방대하게에 일정부분 TV의 드라마와 여성잡지, 광고의 세 부분에서 나타나는 여성 왜곡이라든지, 어떤 이데올로기

  • [사회과학, 언론매체, 커뮤니케이션] 대중 매체 속 남성상의 변화와 그에 관한 고찰
  • 광고, 영화 등과 같은 영상매체)에 나타난 남성상이 어떻게 변화했으며, 왜 이런 변화가 일어났는지, 그리고 과연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떤 효용을 가지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조사해 보려 한다. 참고로 대중매체에 속하는 신문, 라디오 잡지, CD, 화상전화 등의 사례를 배제한 이유는 영화, 드라마, CF가 남성상을 가장 잘 표현해 낼 수 있는 매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덧붙인다. 그리고 자료의 수집 과정에서 여성

  • [매스컴]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에서의 노년로맨스의 등장과 이에 따른 대중의 인식변화에 관한 조사
  • 광고에 나타난 여성 스테레오타입 이미지의 변화 :의미화를 중심으로, 서강대대학원, 20072. 드라마와 문화계발효과이론서종희(2005)는 실제 사회와 비슷한 현실을 제공하는 드라마는 문화계발효과이론 검증에 있어서 중요한 연구대상이라고 한다. 김예령(2005)은 드라마가 대학생의 인식에 영향을 준다는 점을 긍정하면서 드라마의 문화계발효과를 인정하고 있다. 김예령, 대학생들의 미디어현실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문화계발, 미디어동일시, 주류

  • [여성]대중 매체 속의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생각(영화 속의 비추어진 여성)
  • 나타난 모습 또한 우리가 체의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어떤 영화가 바른 페미니즘 관점의 영화인지, 또 어떤 영화가 이런 면에서 잘못 되 있는지 말이다. 문학이나, 텔레비전의 드라마 등 다른 매체에 나타난 페미니즘 모습을 조사해 비교 분석해도 좋을 것 같다.참고 자료 : - 송재희. 신동윤. 박영주. 하승주 (1994). 『어머니와 창녀』(서울 : 도서 출판 지인),이영자 (1993) 『영화로 읽는 여성의 삶』(서울 : 서울 YMCA 출판부)리우스 (1991) 『페미니

  • [학사][여성문제]미디어가 여성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방안
  • 문화적 기호와 상징에 의한 의미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고 하겠다. 그러므로 인터넷은 새로운 여성주의 문화를 위한 상징들을 가상의 현실로 만들어내지 못하고 오히려 컴퓨터라는 매체의 새로운 특성을 이용하여 여성이미지를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남성중심문화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강화시키는 수단, 즉 성별관계를 강화하면서 문화산업의 지구화를 실현해 가고 있는 장이 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겠다.이외에도 인터넷과 여성문제의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