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세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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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What is 名品 ?
ⅡLouis Vuitton
1. History
2. The store in ASIA
3. The world store
4. The management philosophy

Ⅲ Strategy for Globalization

1.  Business in On-line
2. Targeting KOREA
3. Takeover & Merger
4. Image Marketing
5. High Price Strategy

Ⅳ SWOT

ⅤConclusion
본문내용
Ⅰ. The FINE of 名品

루이비통 선택이유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소지하고 있는 고가의 명품백이 바로 루이비통 이다. 어느 잡지 내용에 따르면 “이효리는 멋진 남자를 구하는데 십분이면 된다고 하고 마돈나는 세상을 구하는데 사분만 투자하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당신이 서울 거리에서 루이비통 모노그램 백을 발견하는데 걸리는 시간안? 단 삼분이면 충분하다” 라고 한다.
또한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집계한 자료에서 보면 소위 말하는 세계 명품들 사이에서 루이비통이 가장 높은 가치를 점유하고 있다고 한다.


역사

루이 비통은 프랑스 한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집안은 대대로 목공소를 운영하는 집이었다. 자연스럽게 그는 어릴적부터 나무 다루는 일을 보며 자라게 되었다. 14세가 되던 해 그는 마침내 걸어서 파리에 도착했다. 파리에서 그는 마레샬의 견습공으로 귀족들의 여행 짐을 꾸려주는 일을 하게 됐다.
당시의 귀부인들에게는 페티코트 위에 천을 길게 늘어뜨리는 드레스가 유행이었는데, 이들은 여행을 하면서 수십 개의 트렁크를 마차에 싣고 다녀야만 했다. 루이 비통은 이런 의상들을 구김이 가지 않도록 꾸렸고 곧 그는 나폴레옹 3세의 부인, 유제니 왕후의 총애를 받는 유명인이 되었다.
1854년 루이비통은 마침내 자신의 가게를 열었다. 그 시대의 트렁크 뚜껑은 반원형으로 되어 있었다. 루이 비통은 이를 편편하게 만들어 몇 개라도 쌓아 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 큰 인기를 모았다. 모조품이 유행하자 그는 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그레이 트리아농, 빨간 스트라이프 무늬, 격자무늬 등을 고안해 자신의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1896년, 루이 비통의 아들 죠르쥬 비통은 아버지 이름의 머릿글자인 그 유명한 LV를 결합시켰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모노그램 캔버스가 진짜 탄생한 것은 1896년 루이 비통 본인이 아닌 조르쥬 비통에 의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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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철학

현 루이비통 회장인 이브 카르셀의 사진.
이브 카르셀은 루이비통의 경영 철학으로 이 세가지를 뽑았다.
첫 번째로 아웃소싱이 없다는 것. 디자인에서부터 봉재까지 루이비통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한다. 새로운 재봉사가 회사로 들어오면 선임 재봉사에게 바느질법을 전수받는다고 한다.
두 번째로는 세일이 없다는 것. 이브 카르셀은 이렇게 말했다. “고객이 마음먹고 수 천달러짜리 루이비통 백을 하나 샀는데 며칠 후 20% 세일 푯말이 붙어있으면 기분이 어떻겠냐.
가격 타협은 하지 않는다.” 다른 경쟁 명품사들이 소비자 유치를 위해 세일을 한다고 해도 루이비통에서는 그 가격 경쟁에 휩쓸려 세일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세 번째로는 모조품에 대한 배려가 없다. 루이비통은 모조품을 용납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브 카르셀은 여행 중 시내 짐칸을 둘러보고 다니면서 루이비통의 이미테이션을 발견하면 이건 범죄행위라며 크게 외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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