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팅] 귀뚜라미 송풍형 에어컨 마케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획의 배경 및 목적

Ⅱ. 상황분석
1. 시장분석
1-1. 세계 시장 규모
1-2. 국내 시장 규모
1-3. 제조사별 시장 점유율
1-4. 유통경로
2. 경쟁사분석
2-1. 업체동향
2-2. 업체 선두주자
3. 제품분석
3-1. 제품동향
3-2. 귀뚜라미 송풍형 에어컨 제품특성
4. 소비자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2. 마케팅 당면 과제
3. STP전략
3-1. 전략수립배경
3-2. 시장세분화 및 목표시장 선정
4. 마케팅 Mix전략
4-1. 제품전략
4-2. 촉진전략
4-3. 유통전략
4-4. 가격전략

Ⅳ.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경쟁사분석
2-1. 업체 동향
국내 에어컨 관련 사업체 수는 2003년 44개社에 이른다. 이 중 차량용 에어컨 사업체가 26개社로 가장 많으며, 패키지 에어컨 사업체가 10개社, 룸에어컨 사업체가 8개社이다. 현재 국내 에어컨 생산 업체에는 귀뚜라미를 포함하여 LG전자, 삼성전자, 대우일렉트로닉스, 위니아만도, 센추리, 린나이코리아 등이 있다.



2-2. 업체 선두주자
a) LG전자
LG전자는 1968년 국내 최초로 에어컨 사업을 시작한 기업으로, 가정용 에어컨 부분에서 5년 연속 세계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LG전자는 자사 브랜드 ‘휘센(WHISEN)’으로 에어컨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LG전자는 세계 에어컨 시장에서 2000년 410만대(11.6%), 2001년 490만대(14.3%), 2003년 800만대(18.6%)를 판매하였으며, 2004년에는 1200만대를 판매하여 19.6%의 시장점유율로 세계 1위를 달성하였다. 이러한 LG전자의 1위 달성의 원동력은 해외 생산기지의 효율적인 활용과 지역 차별화 마케팅 전략 성공, 세계 최고의 품질수준 확보 및 고객 만족, 세계 최고의 핵심기술 선 확보 및 핵심부품 사업 자체 보유 등이 있다. LG전자는 2010년 에어컨 매출액 10조원 달성을 목표로 에어컨 4대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시스템에어컨의 집중육성을 통해 시스템에어컨 비중을 현재 20%에서 60%로 끌어 올릴 것이며, 가정용 에어컨 시장에서의 확고한 1위 유지, 글로벌 에어컨 생산기지 확대, 지속적인 연구개발(R&D)투자가 바로 그것이다.
참고문헌
- 귀뚜라미 그룹 홈페이지
- 네이버 블로그 [에어컨 설치의 모든 것] : 전자부품연구원 전자정보센터(EIC) 발췌 자료
- 아시아 경제, 매일경제, 내일신문 등의 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mr1***
    (2013.11.30 06:36:15)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마케팅도 활발하게 전개해 지난 12일에는 대형 유통업자 300명을 초청해 제품 설명회 및 설치, A/S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러한 현지 유통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설명회는 올해만 벌써 네번째로 올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주요 도시를 돌며 중국소비자들과의 접점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의 성과로는 업계 최초로 1993년 중국에 진출한 이후 20여 년간 북경, 상해에 판매 법인을 두고 북경에는 생산공장까지 건설했고 지난 해에는 중

  • [국제마케팅] 귀뚜라미보일러 이문화극복전략
  • 귀뚜라미유한공사를 설립해 1999년 중국 천진공장을 준공, 현재는 제 2공장까지 준공했다. 각종 보일러 부품과 완제품을 생산하는 현지 공장 설립은 값싼 노동력 동원과 원가 절감이 쉽고 물류비도 절감할 수 있어 내수 불황 타개를 위한 좋은 방편이 되고 있다.이 과정에서 중국에서의 귀뚜라미보일러의 이문화 극복 전략과 마케팅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중국 이외의 나라에 대해서는 6.일본과 기타 여러 나라에 나와 있으며, 우리 조가

  • [환경마케팅] 센추리 에어컨 사례
  • 광고IMC친환경 냉매제40년간의 기술노하우 축적산업 시장에 인지도 높다Strengths몬트리올 의정서건강과 환경에대한 관심친환경 제품의 차별화 미비Opportunity공중파 광고 미비제품 인지도가 떨어진다 귀뚜라미에 인수불 안정한 조직체계Weekness대기업의 시장확장대체냉매제 교체 비용이 비쌈ThreatsCENTURY스토리 텔링 마케팅추천 전략디자인추천 전략PR(Public Relationship)추천 전략Slogan Promotion

  • 경동나비엔 중국진출과 마케팅전략0k
  • 보일러 산업이 아시아를 넘어 유럽, 아메리카로 확장해가는 발전을 보며 앞으로 경동나비엔이 어떤 전략으로 각 국을 간파하여 성공해 나갈지 기대해본다. 참고자료 경동나비엔, 중국시장 공략 가속화, 투데이에너지, 2011.03.02 가정용 보일러의 시장 기술 보고서, 중소기업청, 2009.11 中 ‘에너지 실크로드’ 홍콩까지 가스 공급, 동아닷컴, 2011.07.02 중국경제, 연해에서 내륙으로, 매일경제, 2010.07.05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

  • 경동나비엔 경영전략분석및 경동나비엔 북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 에어컨 등의 신규 사업이 부족하다는 점이 이후 큰 약점으로 드러날 수 있다.마케팅 역시 이제껏 국내에서 장점으로 부각되었던 효심을 이용한 마케팅이 더 이상 차별화 될 수 없으므로 새로운 전략이 요구되며, A/S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은 점 역시 보완해야 할 점으로 나타난다.중국과 북미를 장악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이제 콘덴싱 보일러의 고장 유럽으로 진출하는 시점에 있다. 유럽 시장은 이미 영국, 독일, 네덜란드 등 선진국들은 법제화를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