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니 SONY의 전략적 경영활동 -기업 전략과 사업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 어원 및 기업 이미지, 경영이념
2. 기업 전략 : BCG Matrix와 기업전략
3. 사업부 전략 : 환경분석과 사업부수준의 전략
4. 성장전략과 경쟁전략
5. SWOT 분석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기업 소개

회사명 : sony corporation
설립일 : 1946년 5월 7일
설립자 : 이부카 마사루 (井深大)
본 사 :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 Howard Stringer
사업분야 : 오디오, 비디오, tv, 정보통신, 반도체, 전자부품
주요 소재지 : 도쿄, 카나가와, 미야기
자산총액 : 680억 4000만$
매출액 – 6.6조엔
영업이익 – 3,694억엔
순이익 – 2,818억엔(2008년)

SONY 어원 및 의미
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와 ”귀여운“
이라는 의미인 ”SONNY"의
합성어

기업이미지

당신의 감성을 어루만져 행복하게 하는 것,누구도 생각하지 않았던 아이디어,그 자체로 누구에게나 편리함을 주는 것,생각할 것 없이 보는 순간 마음을 빼앗기게 하는 것,없어도 살아 갈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 없이는 살아가는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소니의 제품입니다.


SONY 경영이념

① 실험용 쥐를 자처한 도전과 창조정신


② 꿈을 현실화 시키는 제품 개발력과 뛰어난 품질


③ 환경 경영과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④ 앞선 기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Ⅱ.2.FDIⅡ.3.지배구조본 tool은 전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기업의 현재 상황은 재무제표에 다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요약된다. 예를 들어 대차대조표는 차변과 대변에 투자와 재무구성 내역이 다 기록되게 된다. 하지만, 대차대조표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수치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전략적인 고려사항은 각주로 조차 설명이 되지 않는 것이 대차대조표의 정적인 특성에 기인하는 한계이다. 따라서 본 조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효율성 조직의 발전 방향
  • 활동들은 1명의 관리자 밑에서 통합관리 되어야 한다.산업혁명 시대의 조직환경에 부응되었던 개념6수직적 구조경직된 조직 문화경쟁 전략공식적 통제일상적 과업2.2효율성 기업의 특징기계적 시스템 설계안정적 환경효율적 성과유사한 직무의 묶음과 수직적 계층으로 효율성이 높음상층부 중심의 의사결정권한계층의 자연스러운 형성으로 감독과 통제에 유리최고 경영층이 전략을 입안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공식시

  • [경영조직] 3M, 스타벅스, 5장 연습문제
  • 기업들은 시장의 새로운 요구와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전략적 변신을 모색해야 한다. 따라서 은 전략적 변신을 충실히 실행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설계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경영자들에게 도전적인 과제가 되고 있다. 기업들은 단지 기존의 조직도상에 새로운 부서를 만든다거나 보고 라인을 조정하는 것을 넘어, 전략적 요구 사항들을 충실히 실행하여 고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구조를

  • [경영학] 소니의 다각화 철수와 전문화전략
  • 전략목 차1.전자왕국 소니2.소니의 다각화 전략(1)하드웨어 산업(2)소프트웨어 산업(3)종합엔터테인먼트 사업3.경영전략 변화의 필요성(1)내부적인 요인(2)외부적인 요인4.소니의 전문화 전략5.앞으로의 예상I- 전자왕국 소니Sony는 1946년 아키오 모리타와 마사루 이부카에 의해 폭격 당한 백화점의 잔해 위에 설립되었다. 창업시의 회사명은 ‘도쿄통신공업’으로 단돈 500달러의 자본금으로 회사를 설립한 그들은 당시에는 벤쳐 기업과도 같은 작

  • [해외투자전략] 해외직접투자(FDI)
  • 기업이 보유한 경영자원 및 자산의 획득→ 내부적 창출 능력 및 시간 고려 (시간 단축)- 기업조직 및 인력에 체화된 자원은 기업 자체를인수해야 획득 가능M&A의 동기ⅤⅣⅢⅡⅠM&AInternational BuisenessM&A의 유형전략적 연계성이 별로 없는 다른 산업복합형 M&A시장의 지리적 확대/보완시장확장형 M&A제품라인, 브랜드, 기술의 확대/보완특정 사업부/제품라인만의 인수 가능제품확장형 M&A기존의 경쟁자 대상 (유사 시장/제품)반독점 관련 제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