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 IKEA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as IKEA taken a standardization approach or an adaptation approach in its markets around the world? Do you think the company's approach is the right one for the future? Explain.

1. IKEA 회사 소개

2. IKEA의 경영방식
3. IKEA의 세계시장 진출
4. 결론; IKEA의 전략적 접근방법에 대한 평가

2. Which retailers do you think will be IKEA’s biggest competitors in the United States? Why?

1. 이케아의 소매업태 - 카테고리 킬러
2. 이케아의 경쟁자 - 파워센터 혹은 대형 마트
3. 이케아 VS 월마트

3. Company founder Kamprad recently decided to expand into China. Kamprad’s decision was not based on market research but, rather, on his own intuition. Find a recent article in the business press or check IKEA’s Web site to update the company’s China strategy. Did Kamprad’s decision pay off?
본문내용
2. IKEA의 경영방식
① 셀프 서비스(DIY)를 채택해 질 좋은 상품을 싼값에 대량으로 판매한다.
② 설계는 자사에서 하고 제조는 전문업자에게 맡긴다.
③ 유통 비용을 철저하게 줄인다.
④ 자사 브랜드는 가지고 있지만 실제 제조는 안 한다. (아웃소싱채택)
⑤스스로 확립한 경영 이념과 비즈니스 스타일을 전사원에게 철저히 교육시킨다.
(예: 구색을 풍부하게 갖추되 IDENTITY를 잃지 않는다. / 이케아 정신은 철저한 실천과 현실주의에 있다. / 최소의 수단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는다. / 검소는 미덕이다. 등등)
⇒ IKEA는 기존 고객인 부유층보다 비(非)고객인 젊은 층과 서민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고급 원목으로 만든 괜찮은 디자인의 가구를 원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비용절감과 가치향상을 동시에 추진했다. 먼저 비용을 낮추기 위해 영업사원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대신 고객이 직접 가구를 고르는 셀프서비스 방식을 택했다. 가구전시 방식을 모든 제품을 진열하는 형태로 바꿨다. 각 가구들도 실제 사용될 때의 모습으로 배치했다. IKEA는 모든 제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대형 매장을 운영했으며 매장위치도 임대료가 싼 도시 외곽을 선택했다. 매장은 보통 수백 대 이상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매머드급 주차장을 갖춰 자동차를 통한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이 회사는 매장 내에 대형창고를 설치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창고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IKEA는 원가를 낮추는 동시에 구입 및 배달, 사용 단계에서 고객 가치를 창출했다. 자가운반 및 배달이 가능하도록 조립되지 않은 평면 형태로 포장했다. 가구는 조립식이지만 디자인만큼은 북 유럽풍의 격조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재료도 고급 원목을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즐기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매장에는 카페와 레스토랑, 놀이시설까지 갖췄다. 가구를 구입한 이후에는 직접 집안을 꾸미는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게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International Management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IKEA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Contents 1Introduce IKEA- IKEA 기업 소개- IKEA 기업 연혁- IKEA 경영 철학2The Main Subject- SWOT Analysis- 현지화 전략(독일, 미국, 중국, 일본) 3ConclusionIntroduce IKEA IKEA는 설립자의 이름 이니셜 I, K 와 그가 자란 농장과마을 이름인 엘름타리드 ’Elmtaryd’와 아군나리드’Agunnaryd’의이니셜 E, A를 합하여 IKEA 라고 지었다.Introduce IKEA 1947지역신

  • [국제경영] IKEA의 독일진출 성공요인 분석
  • 사례를 조사하기 위해 기업을 선정한 기업이 이케아(Ikea)이다. 사실 한국인들에게는 친숙한 기업은 아니지만 이케아 선정의 가장 큰 이유는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인 DIY(Do it Yourself) 제도와 독특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때문이다. 예전과는 달리 현대의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개성 있는 제품을 원하게 되고, 기업은 그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제품을 생산한다. 그리고 그 제품은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알려지게

  • [경영학원론] 이케아 IKEA 조직경영분석
  • 이케아 매장을 관리했다.그의 재임 기간 동안 이케아 독일의 매출은 두배로 늘어났다.또 이케아 러시아 진출에 중요한 역할도 하였다.이처럼 이케아의 적시적소의 인사관리는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이라고 본다.● 우리가 정의한‘IKEA란?InternationalKing of furnitureEconomicalAbiding IKEA!국제적인 가구의 왕, 지극히 경제적이며 영원토록 변함없을 이케아! ● 성공기업‘이케아’들여다보기우리조가 선택한 기업사례 분석방법은 위의 선정한 성공요

  • [유통관리] 이케아IKEA의 성공요인
  • IKEA에서 가격 할인을 받아 주지사에서 퇴임시민들 사이에 이케아는 정직한 가격이라는 인식이 있었음가격할인 미 시행가격 전략가능한 낮게스타일 전략스웨덴을 판매하라!Self-Service나만의IKEA카탈로그전략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다IKEA의 성공요인7ㅋvi① 소비자들이 거의 믿지 못할 만큼 싼 물건이 있어야 함- 미끼 상품(Loss Leader)은 cross selling을 유도② 석재 컵 “Bang”비슷한 수준의 다른 제품 가격의 1/3수준(개당 1마르크)국제적인 밀

  • [경영학원론]이케아기업의 경영사례
  • DIY의 대명사 이케아(IKEA) 경영 사례  얼마 전, 스웨덴의 조립 가구 회사인 이케아(IKEA)의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가 세계 최고 부자로 꼽혔다고 한다. 조립식 가구로 어떻게 세계의 큰 재벌이 될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캄프라드는 이케아를 창업한 이래로, 10년째 낡은 볼보를 몰고 다니고, 비행기나 기차도 늘 이코노미석과 2등석만 고집하는 등 검소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케아의 사례는 별로 값어치 없는 산업도 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