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론] [특수교육]지체부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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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론 시간에 과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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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지체부자유

1. 정의

2. 교수방법

1) 기능개발

(1) 운동기능과 가동성
(2) 자세 잡기와 앉기
(3) 안아 움직이기
(4) 신변처리 기능

2) 학업적 조치

(1) 의사소통
(2) 말 : 의사소통판과 전자장치
(3) 쓰기 : 보조 장치와 체제
(4) 수업자료와 학습시설
(5) 체육

요약본
본문내용
◈ 지체부자유

1. 정의
- 지체의 기능․형태상 장애를 지니고 있고, 체간의 지지 또는 손발의 운동․동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여 일반적인 교육시설을 이용한 학습이 곤란한 자
- 뇌성마비, 진행성 근이양증, 소아마비, 골질환, 결핵성 질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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