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개정에 대한 논의가 제기되고는 있으나, 538,477명(출입국ㆍ외국인 정책 통계 2013년 6월 기준)에 달하는 취업자격을 지닌 이주노동력(그중 487,879명은 단순기능인력)의 구체적인 인권 개선의 논의는 거의 전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따라서 본고에서는 이주노동자의 인권문제를 노동인권이라는 측면에서 관련 국제규범과 국내규범을 비교법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우리나라의 이주노동자 문제 및 실태 등 전반적인 상황을 검토함으로써, 제도적, 정
연금4. 기업연금의 적용 및 가입현황Ⅷ. 기업연금제도에 대한 비판1. 영세사업장비정규 노동자 소외2. 연금기금의 자본시장 투자로 퇴직금 불안정화3. 확정기여형 기업연금의 심각성4. 재계의 비용절감을 위해 정부가 도입하는 제도임5. 연금체제 개악 : 공적연금의 약화와 사적연금제도 강화Ⅸ. 향후 기업연금제도의 개선 방안1. 기업연금으로의 전환 시 정책결정사항1) 적격기업연금제도 실시의 전제조건2) 적격기업연금 시행절차에 관한 법제
노동환경)1. 노동자성에 관한 검토2. 도급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가의 여부Ⅴ.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Ⅰ. 서론근로조건에는 임금노동 시간작업 내용노동 밀도안전 위생복리 후생휴일휴가 제도 및 각 기업의 노동조합 결성과 활동의 자유 등이 포함된다. 최근에는 노사간의 인간관계를 포함한 노동 환경 전반, 출퇴근 문제, 정년퇴직 후의 조건들도 모두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한 나라의 근로 조건은 정치, 경제, 사회, 법적 환경을 배경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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