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막걸리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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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막걸리의 정의
●막걸리 유사용어
●막걸리 역사
●막걸리 제조방법
●건강식품 막걸리
●막걸리 판매량
●막걸리의 경쟁력
●막걸리 단점 및 단점 극복
●막걸리의 고급화와 대중화
●다양한 변신
●막걸리 열풍의 지속요건
본문내용
●막걸리의 고급화와 대중화
우선 막걸리 전문점의 확산이 막걸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막걸리 전문점은 최고의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지난해에는 수도권에만 막걸리 전문점이 무려 200여개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점들은 토속적 분위기 외의 다양한 컨셉으로 막걸리를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또 최근에는 용기도 다양화하여 기존 PT용기 외의 간편한 캔 막걸리도 출시되었습니다.
한편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의 대명사인 막걸리가 고급화 전략도 꾀하고 있습니다. 골프장, 특급호텔, 백화점 입성이 바로 그것입니다. 해외의 고급술이 주를 이루고 있었지만 국내소비자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 막걸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골프장이나 고급호텔에서도 막걸리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백화점에서도 그동안 유통기한이 짧고 가격대가 낮다는 이유로 외면 받았던 막걸리가 당당히 진출하여 가파른 상승세의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대중적인 곳이든, 고급스러운 곳이든 막걸리의 바쁜 행보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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