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막걸리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pt는 따로 있음
- 목차
-
●막걸리의 정의
●막걸리 유사용어
●막걸리 역사
●막걸리 제조방법
●건강식품 막걸리
●막걸리 판매량
●막걸리의 경쟁력
●막걸리 단점 및 단점 극복
●막걸리의 고급화와 대중화
●다양한 변신
●막걸리 열풍의 지속요건
- 본문내용
-
●막걸리의 고급화와 대중화
우선 막걸리 전문점의 확산이 막걸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막걸리 전문점은 최고의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지난해에는 수도권에만 막걸리 전문점이 무려 200여개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점들은 토속적 분위기 외의 다양한 컨셉으로 막걸리를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또 최근에는 용기도 다양화하여 기존 PT용기 외의 간편한 캔 막걸리도 출시되었습니다.
한편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의 대명사인 막걸리가 고급화 전략도 꾀하고 있습니다. 골프장, 특급호텔, 백화점 입성이 바로 그것입니다. 해외의 고급술이 주를 이루고 있었지만 국내소비자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 막걸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골프장이나 고급호텔에서도 막걸리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백화점에서도 그동안 유통기한이 짧고 가격대가 낮다는 이유로 외면 받았던 막걸리가 당당히 진출하여 가파른 상승세의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대중적인 곳이든, 고급스러운 곳이든 막걸리의 바쁜 행보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 참고문헌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인터넷 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