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자기가 디자인해서 입는 옷 인터넷패션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회사 현황
1. 회사개요
2. 경영진, 주요기술인력 및 주주 현황
Ⅱ. 제품 소개
1. 사업 개요
1) 주요 개념(회원가입, 디자인 작업, 디자인카드에 저장)
Ⅲ. 시장성 분석
1. 시장환경 및 규모
1) 온라인 시장의 규모
2. 시장 구조
1) 가치사슬 체계
2) 제품 라이프 사이클
3) 경쟁자 분석
Ⅳ. 사업전략
1. 운영 전략
1) 생산 방식
2) 홈페이지 구축
2.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전략
3. 사업 추진 일정
Ⅴ. 재무타당성
1. 초기 투자비용 계획 (1개월)
2. 최초1년 투자비용 계획
3. 최초 홈페이지 제작 투자비용 계획
4. 추정 손익 계산서
5. 예상 매출 성장률
- 본문내용
-
Ⅱ. 제품 소개
1. 사업 개요
1) 주요 개념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입고 싶은 옷의 디자인을 직접 해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한 옷을 블로그 형식의 커뮤니티(앞으로 디자인카드라고 칭한)를 통해 저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타인이 저장된 디자인이 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ㆍ 심리적인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맞춤화된 티셔츠를 통해 자기 과시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한편 디자인 카드(커뮤니티)의 활동은 타인에게 자기 과시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 줄 수 있다. 또한 생산의 안정화로 가격의 적정선이 유지 된다면, 비싼 맞춤티셔츠를 구매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쇼핑하고 티를 디자인하는 작업이 우리가 타켓 계층으로 생각하는 하는 10-20대들에게 놀이문화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ㆍ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개별 욕구의 충족으로 인한 수익과 자신이 디자인 했던 옷을 재 구매하거나 다른 소비자의 방문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 지면 수익이 창출된다.
ㆍ 디자인카드의 운용은 웹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DB(완성된 제품디자인)의 축적을 고객들에 의해 직접 축적 되는 점에서 데이터 축적에 관련되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구매에서 구매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 중 하나는 댓글과 상품평이다. 이는 일반소비자들의 디자인으로 인해 구매실패로 이어 질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댓글과 상품평 기능을 디자인 카드를 통해 구현함으로써 구매실패를 줄여 소비자들에게 불확실에 대한 인식을 줄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