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언론사에서 뉴스를 사와서 고객에게 전달하는 `뉴스 재매개`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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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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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 소개
(1)사업 아이템 소개
(2)설립배경 :
3. 홍보·광고 계획
4. 전략적 제휴
Ⅱ. 경영이념
Ⅲ. 인력 및 조직구조
Ⅳ. 재무구조
(1) 초기 투자 비용
(2) 매달 운영 비용
(3) 자금 조달 방법
Ⅴ. 수익구조
(1) 매달 광고수익 측정
(2) 콘텐츠 수익 측정
(3) 문자 추가 서비스비 (실시간 이슈)
(4) 월간지 (일반 저널, 얇은 시사 잡지 수준)
Ⅵ. 단계별 확장계획
(1) 20011년 상반기
(2) 2013년 하반기
(3) 2020년
Ⅶ. 구현 및 결론
(1)홍보용 티셔츠와 가방
(2)모바일 구현
(3)메일링 서비스 구현
(4)사업 순수익 기대값 ( 사업시작 향후 6개월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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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쟁사 분석
우리 회사의 설립배경과 서비스의 형태의 동일성을 살펴봤을 때 경쟁사는 구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구글 알리미’로 볼 수 있었다. ‘구글 알리미’는 개인이 원하는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주는 맞춤 서비스이다.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원하는 빈도수에 따라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SWOT 분석
- 강점 :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초기 홍보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든다.
- 약점 : 국내 구글 사이트 유저가 적어 사용자 확보에 어려움이 따른다.
- 기회 : 이미 해외에서는 사용자가 높은 서비스다. 따라서 사람들이 이미 들어는 보았지만 한국에서 아직 대중적이지 않기 때문에 홍보비용은 적게들고 수요는 많은 편이다.
- 위협 : 국내 구글사이트 유저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구글 알리미’가 가진 차별성을
찾기 어려워 경쟁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
[관련뉴스]
구글, 이메일로 검색 정보 제공
기사입력 2004-09-22 09:23 |최종수정 2004-09-22 09:23
인터넷 검색 서비스 업체인 구글은 21일 사용자가 뉴스나 웹에서 알고 싶어하는 특정 주제를 지정하면 이와 관련된 정보를 e메일로 전송하는 ‘구글 알리미’를 선보였다.
이서비스는 구글 알리미 홈페이지(http://www.google.co.kr/alerts)에서 검색어, 검색 영역, 전달 방식, e메일 주소 등을 지정하면 바로 원하는 정보를 한글, 영어, 불어, 이탈리아어 등으로 받아 볼수 있다. 외국어로 정보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 구글 홈페이지에서 따로 신청해야 한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3) 마케팅
1. 타겟 : 신문을 구독하는 20대~40대의 현대인, 인터넷으로 기사를 보는 20대~40대의 현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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