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이론] 가네 Gagne의 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학습목표
2.선행학습
3.다섯가지의 학습영역
4.학습의 9가지 단계
5.activity_time.
본문내용
1. 학습목표 .
Gagne의 학습영역 다섯 가지를
설명할 수 있다.

Gagne의 아홉가지 학습단계와
수업사태를 설명할 수 있다.

과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Gagne의 수업사태를 활용하여,
수업지도안을 만들 수 있다.


2. 선행학습

- 인지주의?

인간을 사고하는 존재로 전제하여 인간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능동적인 사고 과정과 인간 내부의 인지 구조를 중시하는 것이다.


내적 수업의 조건이란?

수업에서, 학습자가 습득한 지식의 획득 및 저장과
관련된 학습자 내부의 인지과정이다.

Gagne의 학습의 9단계 (인지과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찾아다닌 가네의 학습이론 레포트 중 가장 좋네요.
  • ja970***
    (2015.11.20 00:08:12)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과제]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C형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수학습이론2.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이론1) 유의미 학습이론 의의2) 학습지도법 분류 3) 유의미 수용학습의 기본구성 4) 유의미 수용학습의 수업원리 5) 유의미 학습이론의 적용 3. 가네의 교수 설계이론1) 교수내용의 선택(1) 선수학습능력(2) 교수목표의 선택2) 교수내용의 계열화(1) 학습의 위계(2) 교수사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교수학습이론의 개념교수이론이란 교육훈련자에게 수업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전략을 제공하는 일련의 모형을 포함하고 있는 지식 체계를 일컫는다. 이러한 교수이론에는 행동주의 이론, 인지주의 이론, 인본주의적 수업이론 등에서 다양하게 정립되어 있다. 그 중, 교수-수업이론에서 발견학습과 탐구학습을 중요시 하는 브루너(Bruner)의 교수이론, 유의미 언어학습이론인 오수벨(Ausubel)의 교수이론, 처방적 교수이론인 가네(Gagne)의 교수이론

  • [학습심리학] 로버트 가네 Robert M. Gagne의 수업이론
  • 이론 기본이해1) 가네의 학습에 대한 정의2) 학습 모형2. Robert M. Gagne와 학습의 조건1) 학습결과의 분류2) 학습의 조건3) 수업의 9사태4) 수업의 9사태와 5대 학습결과에 적합한 학습의 조건3. 가네의 수업이론의 적용Ⅲ. 요약 및 평가1. 요약2. 평가 : 기여 및 제한점Ⅳ. 출처Ⅰ. 머리말로버트 가네(Robert Mills Gagné, 1916 - 2002)는 학습의 조건들로 잘 알려진 미국의 교육심리학자이다.가네는 2차 세계대전 동안 공군 파일럿들을 대상으로 교수 과학을

  • [교수학습이론] Robert M. Gagne
  • 학습요소3)학습의 인지과정(학습사태 9단계)3. 학습의 과정1)학습위계(8가지 학습유형)4.수업을 위한 원리1)수업2)수업사태의 선정3)과제 분석5.학교 교육에 적용6.이론 개괄 및 장단점Robert M. Gagne학습의 현상과 교수의 과정을 접목시켜 가면서 교수, 학습에 대한 이론적인 측면과 실존적인 측면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정리해 놓은 문헌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이러한 연구 주제와 관련하여 일생 동안 헌신해 온 학자가 바로 가네이다. 가네는 교

  • [교육심리] 가네의 수업이론
  • -머리말-교수학습이론을 크게 인지주의 심리학과 행동주의 심리학으로 구분한다면, Gagne는 행동주의 심리학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인지주의 심리학에서는 기본적으로 학습자의 고유한 인지를 가정하지만, 행동주의 심리학에서는 이러한 학습자의 인지를 고려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 두 심리학의 가장 뚜렷한 접근의 차이는 학습자에 대한 가정이다. 즉, 인지주의 심리학에서는 인간만이 고유한 학습인지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