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읽기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아의 읽기 지도
-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의의,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환경구성, 유아언어교육(유아언어지도)지도법, 유아언어교육 개선방안,기대효과 분석
-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을 설명하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Moen)의 모델(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세 단계에 적용하여 언어지도 방법을 작성하시오
- [언어지도] 언어지도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에 대해 기술하고 총체적 언어교육을 위한 수업계획안을 작성
- 언어지도접근방법 (발음중심접근법, 총체적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
- 목차
-
1.유아의 읽기발달
Wilson& Hall
Schickedanz
Jalongo
2.유아의 읽기 행동
3.읽기에 대한 교육과정
유치원 보육과정
표준 교육과정
4.읽기 교수법
직접 교수법
현시적 교수법
균형적 읽기 교수법
문학에 기초한 언어 교수법
5.읽기 지도 전략
학습부진아에 대한 전략
소리내어 읽기에 대한 전략
시각적 도표를 이용한 전략
교육과정에 따른 전략
6.읽기활동
부릉부릉 누가 탈 수 있을까?
우리 모두 인사를 해봐요
곤충 빙고게임
- 본문내용
-
유아의 읽기 행동
주위의 글자에 관심을 갖는다. 책 다루기에 흥미를 보인다. 글자나 단어로 놀이한다. 새로운 글자에 대해 마술적인 의미를 부여하려고 한다.
책을 볼 때 그림이 아니라 글자를 읽는 것임을 안다. 주위에서 아는 글자를 읽어 보려고 한다. 맥락이 달라지면 읽었던 단어도 읽지 못한다.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글자를 읽는다. 그림 단서를 활용하여 읽기를 보충한다. 가끔 읽어 주고 싶어한다.
읽기 교수법
목적 : 학습자의 독해력 훈련.
독해- 글을 읽고 의미를 이해하며 자기가 이미 알고 있는 지식에 근거하여 예견하는 것 → 검증하고 확인하여 다음 단계의 행동을 결정 : 읽기
읽기- 독자가 이미 갖고 있는 정보와 자료의 새로운 정보를 일치시켜 의미파악을 하는 과정. 독서를 많이 하면 할수록 의미파악이 쉽다.
읽기 교수법-직접 교수법
학습목표를 하위 목표들로 구분하고, 이 각각의 목표들을 절차적으로 가르치는 방법
장점
교사가 학생들에게 학습 방법을 명확하게 안내해 줄 수 있다는 장점
단점
교사 주도적 수업이 될 수 있다 → 학생활동 중심으로!
학습능력이 부족한 학생 대상으로 적절하지 않다.
총체적인 것을 익히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은 교수법
교수 단계
설명하기 - 시범 보이기 - 질문하기 - 활동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총체적언어교수법(언어접근법,교육)특징,요소,고려사항, 총체적언어교수법(언어접근법,교육)지도, 총체적언어교수법(언어접근법,교육)단계별방법,시사점
- [직접교수법][DI][직접교수모형]직접교수법(DI,직접교수모형)의미,성격,절차,적용, 직접교수법(DI,직접교수모형)지도사례,모형,평가
-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요소,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성원리,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균형적접근방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총체적교육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관련 제언
-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10장의 “읽기 지도”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0K
- 외국어교육 중국어교과 목표, 외국어교육 중국어교과 중학교,고등학교교육과정(중국어Ⅰ,중국어Ⅱ), 외국어교육 중국어교과 교수학습방법,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