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게임의 정의와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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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게임의 정의
2. 컴퓨터 게임의 정의와 역사
3. 컴퓨터 게임의 긍정적 요소와 부정적 요소
4. 컴퓨터 게임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영화, 소설의 공통점과 차이점.
본문내용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정의란 바로 참가자들이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규칙 즉 룰을 따라서 경쟁하는 것이다.바로 그러한 것이 게임인 것이다. 예를 들어 같은 반의 두명의 학생이 서로 학급 1등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두고 정당한 방식의 규칙을 두고 서로 경쟁한다면 그것도 일종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처럼 게임이라는 것은 아주 어려운 개념도 아니고 근대에 와서 생긴 개념도 아니다.
게임의 역사는 위에서 말한 근대에 생긴 것이 아니다. 바로 인류가 공동 생활을 하기 시작하면서부터 게임도 생성되었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예를 들어 인간 집단이 사냥을 나가서 사냥을 많이 하는 사람이 족장이 된다고 가정하면 바로 사냥이 규칙이고 족장이 그 부족의 공통된 목표이다. 참가자는 물론 그 부족 구성원이라고 할수 있다.
게임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전통적 게임부터 시작하여 스포츠까지 또한 첨단의 기술이 적용된 컴퓨터 게임도 게임의 한 종류이다.
전통적 게임이라면 화투를 예로 들수 있다. 화투도 엄연한 게임이다.
왜냐하면 화투도 게임의 정의에 들어 가기 때문이다. 화투도 참가자가 있고 돈을 따자는 공통의 목표가 있고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스포츠 중에서 축구를 예로 든다면 축구도 골이라는 공통의 목표가 있고 축구 선수라는 참가자가 있다. 또한 규칙도 물론 있다.
레크레이션도 마찬가지이다. 바로 참가자를 구성하고 참가자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목표를 만들고 또한 규칙을 만들면 된다.
실제 레크레이션 강사들은 그런 식으로 레크레이션을 만든다.
물론 레크레이션도 게임의 한 종류이다.

2. 컴퓨터 게임의 정의와 역사.

컴퓨터 게임의 정의는 한마디로 말해서 전통적 게임을 컴퓨터 상에 구현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한다면 컴퓨터가 마련한 장에서 참가자들이 컴퓨터가 제시하는 공통의 목표를 두고 컴퓨터가 제시하는 규칙을 따라서 서로 경쟁하는 것이다.모든 컴퓨터 게임을 보면 목표가 없고 규칙이 없고 참가자가 없는 컴퓨터 게임이 없다.
최초의 컴퓨터 게임은 필자가 알기로는 미 국방부의 워 게임인 것으로 안다.
미 국방부가 현재 병력과 화력으로 만약 가상의 적국과 전쟁이 벌어질 경우 이길 것인가를 시뮬레이트한 게임이다.
그 이후 PC가 가정에 보급되면서 PC용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하였다.
초기의 PC용 게임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여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라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여 텍스터 즉 글로 표현 하였다. 아마 PC의 데이터 조작의 한계성에 기인하여 그런 것 같다. 그러나 이제 PC가 점차 고성능화 되어 가면서 게임도 점점 텍스터에서 그래픽으로 전환되어 가고 요사이 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통신으로 하는 멀티 유저 게임의 단계까지 왔다. 사실 PC의 발달로 인하여 점점 게임이 리얼리티가 강조되어 가는 것 같다. 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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