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사회교육] 역사교과교육론과 교과서 분석 및 대안교과서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역사교과교육론
- 역사교육의 의미
- 역사교육의 목표
2. 교과서 분석
- 교육과정 분석하기
- 교과서의 성격으로 분석하기
- 교과서 구성체제 분석하기
3. 대안 교과서 제작
- 본문내용
-
Ⅰ . 역사교육의 의미
1. 역사교육의 개념
역사를 소재로 하여 인간을 교육하는 활동
- 역사적 사실 소재
- 과거의 인간활동을 이해, 그것이 현재에 주는 시사점 파악
- 바람직한 역사적 기능과 태도, 가치관을 함양한 인간으로 변화
2. 역사교육의 성격
(1) 역사교육의 특성
역사와 사회과학 간 공통점
민주시민의 육성을 위한
역사와 사회과학의 재구조화
사회적 문제해결 능력
+ 의사결정 능력 함양
= 사회과의 가장 큰 교육목표
개별 분과학문의 학습
...통합적 의식 가능
역사는 특수한 성격을 가진 교과
∴ 독자적 위치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