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평가 문항 개발(5학년 1학기 -3. 약분과 통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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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단원 소개

1. 단원 개관
2. 단원의 지도 계획

Ⅱ. 평가 문항 소개

1. 이원 분류표

2. 평가문항

3. 답안 및 배점과 난이도

Ⅲ. 평가 결과 소개

1. 개인별•집단별 점수

2. 문항별 정답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단원 개관
4-나 단계에서는 두 양의 크기를 비교하여 분수로 나타내기와 (자연수)(자연수)를 분수로 나타내기를 학습 하였고, 5-가 단계에서는 배수, 공배수, 약수, 공약수, 최소공배수와 최대공약수를 학습하였다. 이와 같은 학습을 바탕으로 크기가 같은 분수를 이해하고 만들어 보며,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드는 방법을 익혀서 약분과 통분을 할 수 있게 한다. 기약분수의 뜻을 알고 분수를 기약분수로 나타내게 하며, 공통분모를 이해하고 분모가 다른 분수를 통분하여 크기를 비교 할 수 있게 한다.

(1) 단원 목표
①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② 분수를 약분할 수 있다.
③ 분수를 약분하여 기약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④ 분수를 통분할 수 있다.
⑤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2) 학습의 흐름
참고문헌
교육 인적 자원부(2002), 교사용 지도서 수학 5-가
교육 인적 자원부(2002), 수학 5-가
교육 인적 자원부(2002), 수학 익힘 5-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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