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미술교육] 3학년 미술 만들기, 꾸미기 모의수업 -3학년 미술 11단원 `실내꾸미기` 재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미술과의 성격
2. 미술과의 목표
3. 3학년 미술 11단원 '실내꾸미기' 개괄
1) 단원 개괄
2) 단원 목표
3) 단원 계획
4. 3학년 미술 11단원 미술영역 분석 및 재구성
1) 단원 선정 이유
2) 단원 분석을 통한 문제점 제시 및 재구성 방향
3) 단원 학습 계획
5. 3학년 미술 11단원 실제 수업 내용
1) 1차시 약안
2) 2-3차시 약안
3) 4-5차시 세안
4) 6차시 약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3학년 미술 11단원 '실내꾸미기' 개괄
1) 단원개괄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일상적인 생활공간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답게 꾸며진 공간을 보면서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일상 생활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생활 공간에서의 소품을 만들고 꾸미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미술과 생활과의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실내 모형과 소품을 만들고 꾸미는 활동을 통해서 꾸미기와 만들기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특히, 만들거나 꾸미는 대상이 그 목적과 쓰임새에 알맞은 재료와 용구를 선택하고, 특성에 알맞게 평면 및 입체의 작품을 만들어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표현 능력과 방법에서 다양한 형태의 경험을 요구한다. 따라서 선택 활동의 폭을 넓혀 학습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조형 활동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조형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조형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2) 단원 목표
1. 아름다운 실내를 꾸미기 위해서는 모양과 색의 전체적인 조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한다.
2.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를 이용해 실내 모형에 필요한 소품을 만들 수 있다.
3. 여러 소품을 공간에 어울리게 배치하면서 실내 모형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다.
4. 생활 주변의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아름답게 꾸미려는 태도를 가진다.
- 참고문헌
-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미술 3
초등학교 미술 교과서 3
미술실기 지도 (이향 저, 양서원 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