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이화유치원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Ⅱ.단원 학습의 전개

□단원의 접근

□단원의 조직

Ⅲ.유아 교육과정의 현대 이론적 경향

Ⅳ.유아 교육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형

1.DARCEE 프로그램

2.Ypsilanti 프로그램(인지 방향적)


본문내용
2.아동에 대한 기대
아동이 동료와 교구를 나누고, 차례를 기다리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에는 집중력 있게 앉아 있지를 요구하고, 간식 시간에는 모든 것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결국 프로그램의 분위기는 상당히 개방적이고 허용적이기는 하지만 교사는 습관의 형성이나 집단생활의 질서를 따르는 일반적 태도에 있어서 아동에게 많은 것을 기대한다.

3.활동별 지도 중점
□자유놀이
1. 놀이감 사용
*신체적 성장 발달을 돕는다.
*여러가지 기구와 재료를 자유로이 실험해 보는 기회를 갖는다.
2. 또래와의 어울림
*자기의 능력을 발견하고,다른 어린이의 세계를 배우게 된다.
*남을 지도해 보거나 다른 어린이의 지시에 따르는 경험을 갖는다.
*놀이의 규칙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제한하고 조정하는 것을 배운다.
3.자유로운 극적 놀이
*올바른 사회적 태도를 배운다.
*어른에 대한 감정적 문제를 해결한다.
*순수한 기쁨을 맛보며,상상력을 발달시킨다.
4.공공물을 소중히 다루며, 갖고 놀던 놀이감을 제자리에 정돈해 두는 것을 배운다.
□이야기 나누기
1.단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
*지식과 흥미의 범위를 넓혀준다.
*과학적인 생활태도를 길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 부속유치원]대학교 부속유치원 특색, 부속유치원 교육철학, 교육방법, 부속유치원 교육과정, 부속유치원 운영, 부속유치원 계획, 교사의 평가 등
  • 교육 목표2. 교육 내용 및 활동3. 일과 구성Ⅳ. 교육 과정의 운영, 계획 -5Ⅴ. 물리적 환경 구성1. 실내 환경 구성 -51) 유아 활동실의 물리적 환경 구성 원리2. 실외 환경 구성 -61) 실외 환경 구성 원리Ⅵ. 교사의 역할 -6Ⅶ. 평 가 -6Ⅷ.예시 -7결론 -9서론국가수준의 유아교육과정이 제정되어 오면서 유아교육현장에서는 대학의 부속유아교육기관을 중심으로 하여 유치원교육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개발되기 시작하였다. 1977년에 발간된 이화여자

  • 부속유치원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부속유치원- 중앙대학교 , 이화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서울여대 유아교육개론 김혜진교수님목 차Ⅰ. 유치원 소개1.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2.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3.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Ⅱ. 교육프로그램 비교분석Ⅲ. 실내 환경 비교분석Ⅳ. 실외 환경 비교분석Ⅴ. 교사인터뷰 -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Ⅰ. 유치원 소개Ⅰ. 유치원 소개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원훈: 열심히 놀고, 신나게 배우고, 서로

  • [유아교육론] 무지개 유치원 현장 기관 참관
  • 유아교육기관의 모습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I. 기관 유형에 따른 역사 및 특징(재단유치원)1. 역사재단 유치원은 특별법에 의하여 설립되는 재단법인에서 운영하는 유아교육기관을 말하는 것으로, 재단으로는 학교법인 사회복지법인(예:고아원 양로원 등) 의료법인 향교재단법인 등이 있다. 학교 법인은 사립학교법에 따라 사립학교를 설치경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을 말하며, 우리나라 최초의 학교 법인 유치원은 이화여대 부속

  • 그림책을 활용한 바깥놀이 활성화 방안
  • 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교육활동은 교사의 교육적인 지도가 있을 때 최대한으로 발휘될 수 있다. 또한, 선정된 활동의 가치와 목적에 대해 교사들이 숙지하고 활동 공간에 필요한 설비와 교구를 적절히 준비해 줄 때 유아의 발달과 흥미가 신장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 유치원에서는 보다 교육적이고 바람직한 바깥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절한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연구 과정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였다. 첫째, 자체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교육목적2) 교육목표Ⅲ. 구성주의 철학자1. Vico2. 피아제1) 피아제의 생애2) 피아제의 인지발달론3. 비고스키1) 비고스키의 생애2) 근접발달 지역Ⅳ. 구성주의의 원리1. 구성주의 교육과정의 핵심적 구성요소1) 참 과제, 선택 및 의사결정2) 사회적 상호작용, 놀이, 프로젝트3) 문제 제기, 문제 해결 및 반성4) 공동체의 역할2. 구성주의 실제Ⅴ. 구성주의 교육의 실제(원광대학교 부속 유치원)1. 원불교 유아교육2. 교육목적3. 교육목표4. 교육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