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이화유치원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Ⅱ.단원 학습의 전개
□단원의 접근
□단원의 조직
Ⅲ.유아 교육과정의 현대 이론적 경향
Ⅳ.유아 교육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형
1.DARCEE 프로그램
2.Ypsilanti 프로그램(인지 방향적)
- 본문내용
-
2.아동에 대한 기대
아동이 동료와 교구를 나누고, 차례를 기다리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에는 집중력 있게 앉아 있지를 요구하고, 간식 시간에는 모든 것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결국 프로그램의 분위기는 상당히 개방적이고 허용적이기는 하지만 교사는 습관의 형성이나 집단생활의 질서를 따르는 일반적 태도에 있어서 아동에게 많은 것을 기대한다.
3.활동별 지도 중점
□자유놀이
1. 놀이감 사용
*신체적 성장 발달을 돕는다.
*여러가지 기구와 재료를 자유로이 실험해 보는 기회를 갖는다.
2. 또래와의 어울림
*자기의 능력을 발견하고,다른 어린이의 세계를 배우게 된다.
*남을 지도해 보거나 다른 어린이의 지시에 따르는 경험을 갖는다.
*놀이의 규칙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제한하고 조정하는 것을 배운다.
3.자유로운 극적 놀이
*올바른 사회적 태도를 배운다.
*어른에 대한 감정적 문제를 해결한다.
*순수한 기쁨을 맛보며,상상력을 발달시킨다.
4.공공물을 소중히 다루며, 갖고 놀던 놀이감을 제자리에 정돈해 두는 것을 배운다.
□이야기 나누기
1.단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
*지식과 흥미의 범위를 넓혀준다.
*과학적인 생활태도를 길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