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학급경영] 16장 학급경영의 실제, 17장 학급경영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6장 학급경영의 실제

1. 교과경영

2.특별활동 운영

3. 생활지도 경영

4.환경경영

5. 사무 경영

6. 특수교육

7. 총체적 학급 질 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of class: TQMOC)

17장 학급경영평가

1. 학급경영평가의 목적

2. 학급경영평가의 영역

3. 학급경영평가 절차


본문내용

16장 학급경영의 실제

1. 교과경영

2.특별활동 운영

3. 생활지도 경영

4.환경경영

5. 사무 경영

6. 특수교육

7. 총체적 학급 질 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of class: TQMOC)

17장 학급경영평가

1. 학급경영평가의 목적

2. 학급경영평가의 영역

3. 학급경영평가 절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세기 영미소설 20세기 영미소설
  • 보고 있으며, 인간의 공포심리를 사상적으로 정착시킨 작품이 Native Son.(8) 항의 소설의 문제점* 항의 소설은 사회구조의 결함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사회개혁을 호소하는 것이 공통적인 특징이며 과학적인 통계나 논리 정연한 정치적 주장보다도 더욱 격렬하고 더욱 직접적인 호소력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문학작품으로서의 가치의 여부는 본질적으로 사회적 평가 와는 별개의 관점이 요구되며. universal meaning을 겨냥한 순수한 심미적 자세가 요망.

  • [초등교육사] 17세기 교육현상 연구 보고서
  • 학교의 형제회, 모니터 제도1. 수세기 동안 실패한 향상 가능성의 실현(1) 기독교 학교 형제회에 의한 반 종교 개혁(2) 기독교 형제회의 빈자를 위한 무상 학교 지원(3) La Salle의 전문적 향상을 위해 만든 교사들의 조직2. 랭카스터의 모니터 제도, 벨과 랭카스터의 교육학적 재능(1) 랭카스터의 풍부한 학생 조직에 대한 책략(2) 모든 일과를 관리하는 모니터들(3) 학교 경영의 완전 안내서 - 랭카스터의 지침서3. 랭카스터 제도의 향상과 의미에 관한 제

  • [기독교] 대안학교교육에 대하여
  • (기독교) 대안학교에 대하여Ⅰ 대안학교(代案學校)의 개념1. 대안교육 개념19∼20세기에 개발 중심의 근대적 가치가 생존경쟁의 가치, 적자생존의 가치로서 인간간의 유대를 단절하고, 공동체를 와해시키고, 자연환경과의 친화력을 약화시키고, 인간성을 비인간화하는 교육에 대한 반기로 나타난 운동이다. 이러한 움직임 중 대안학교는 정규학교나 비정규학교에서 교육 이념 및 운영방식의 독특성을 가지고 기존의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

  • [교육학개론]서양교육사 - 고대의 교육
  • 실제적, 계급적중 세: 도덕적, 단련적, 내세적, 평등적2. 중세교육기관(1) 기독교 중심의 교육기관독교 교육의 이상과 목적은 신에 대한 절대 복종과 봉사를 하며 모든 인간을 형제 자매로 하는 자유, 사랑, 평등을 위한 자기 희생, 영원한 내세의 낙원을 위한 인간 양성에 있었다.즉, 기독교 중심의 사상은 초자연성, 금욕주의, 내세주의, 세계주의의 성질을 띠고 있으며 이 목적 실현을 위한 교육 기관은 다음과 같다.1) 문답학교 (Catechumens School )답학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