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전시] 2010 국제복합문화, 산업전시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Ι. 전시회 개요



Ⅱ. 전시회 경쟁력



Ⅲ. 주최자 마케팅 능력



Ⅳ. 예산계획



Ⅴ. 참고 사항

본문내용
Ⅱ. 전시회 경쟁력

□문화와 산업을 연관시킬 수 있는 고리
○ 예술과 산업분야의 복합적인 전시회
●기존의 Art fair, 도서전 등을 복합한 전시회로서 많은 사람들의 Needs를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음.
●다양한 Ticket을 발행하여, 한 번의 티켓구입으로 전시기간동안 모든 것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

○ 새로운 문화전시장과 시장진출 교두보
●새로운 문화전시장의 건립과 동시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시회로써 전시장의 한국적인 모습과 세계 여러 문화예술품 들의 복합적인 조화로 한국의 이미지 상승에 기여 할 수 있음.

○ 해외 유명 물품 교류
●해외 유명 미술품을 유치하는데 있어 국가적인 지원과 대기업이 지원으로 세계적인 전시회로 성장할 것입니다. 물건을 사고파는 기존 전시회의 차원을 넘어선 다양한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디어들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




○ 부대행사
●한국적이면서 너무 한국적인 것에 치우치지 않고 세계적으로 동화될 수 있는 것으로 연극과 뮤지컬, 음악회를 통해 사람들이 전시장을 돌아다니다가 잠시 밖에나와 편안한 마음으로 쉬면서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를 준비
●미술계, 문학계, 예술계, 등의 여러 인사 등을 초청하여 설명회를 가질 것입니다.
●해외 유명한 작가들과 우리나라 미술 작품 평가하는 자리마련.
●최근 한류의 열기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 진출함에 있어 세미나 등을 가질 것

□ 국내경쟁전시회와의 비교평가
구분
국제복합문화/산업전회
KIAF2009(2009Korea International Art Fair/ 2009한국국제아트페어)
주최
서울METRO, 지식경제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등등
(사)한국화랑협회
주관
충남대학교 Lime (Life is more & more enjoyable)
한국국제아트페어 운영위원회
장소
문화예술전시회장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3층 HALL C(대서양홀) &HALLD(컨벤션홀)
개최회수
(최초개최년도)
0회
4회
개최규모
(GROSS)
10,000sqm
5,184sqm
참가업체
150개사(국내 110, 해외 40개사
218개사(국내116, 해외102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OEX 현황과 비전 및 성장전략
  • 전시(Exhibition)로 이루어진 용어로서 21세기의 대중적 용어로 주목받고 있다. 전시회 참가 바이어들의 지출액이 일반 관광객의 지출액보다 약 2.4배나 높고, 행사의 규모가 커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MICE 산업은 대규모 회의장이나 전시장 등 전문시설을 갖추고 국제회의 전시회, 인센티브투어와 이벤트를 유치하여 MICE 진행 관련 각종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이익을 실현하는 산업으로 숙박, 교통, 관광, 무역, 유통 등 관련 산업과 유기

  • MICE(마이스) 산업의 특성, 현황 및 MICE 산업의 활성화 방안
  • 국제회의뿐만 아니라 국내회의도 회의산업의 범주로 정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며, 포상관광(Incentive travel)은 기업회의에서 파생된 보상관광으로서 컨벤션과 인센티브가 통합된 Concentive(Convention and Incentive)의 형태이다. 컨벤션(Convention)은 용어의 의미와는 약간 다른 차원에서 전시를 수반한 국제회의를 의미하며, 전시회(Exhibition)는 무역전시는 물론 잠재적으로 회의 유발이 가능한 다양한 산업전시를 의미한다(김철원, 2008).김대관 외(2009)의 연구에서는,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국제회의와 전시회의 복합화 경향에 따라 최근 국제회의의 부대행사로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거나, 전시회의 부대 행사로 국제회의가 개최되는 건수가 최근 3~4년 간 약 25%증가하였다. 국제회의와 전시회가 병행개최 추세는 향후 보다 확산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를 통해 행사의 양적, 질적 성장이 이루어지고, 회의 및 전시회 참관객의 참가만족도가 중대될 것으로 보인다.2) 해외 mice산업의 현황세계적으로 Mice산업은 2007년부터 2010년 까지는 지속적으

  • [무역전시기획안] 국제 콩 산업 전시회
  • 국제 콩 제품 무역 전시회 2010목 차Ⅰ. 전시회개요1. 일반개요2. 전시회 개최배경 및 목적3. 참관객의 특징Ⅱ. 산업동향 및 시장분석1. 산업현황2. 전시회 SWOT 분석3. 국제 콩 제품 무역 전시회의 차별성Ⅲ. 전시회 경쟁력1. 전시회에 참가해야하는 이유와 핵심가치2. 경쟁전시회와의 비교 평가Ⅳ. 마케팅전략1. 국내 홍보2. 해외 홍보Ⅴ. 예산계획1. 지출 및 수입 예산2. 홍보세부예산Ⅵ. 추진일정Ⅶ. 기 타1. 부스배치도2. 전시장 환경3. 숙박시

  • [관광학원론] 국제회의업
  • 전시회, 박람회, 포럼, 컨퍼런스, 컨그레스. 패널토의 등의 회의가 있다.4.국제회의의 성격①복합성 국제회의는 준비과정이나 운영 등에 있어서 회의장소 및 시설, 숙박, 교통, 쇼핑, 관광 등 행사진 행에 있어 복합적인 요소가 결합된 하나의 세트라고 함. 이것은 대규모 전시장이나 회의장 등 전문시설을 갖추고 국제회의나 전시회를 유치하는 사업으로 숙박, 관광, 교통, 쇼핑 등 관련산업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②경제성과 공익성 요구국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