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verview
화장품 산업 분석
투자 포인트 3가지
리스크
재무제표 분석
Valuation 및 투자분석
본문내용
[중국] 해외매출의49%, +105% 성장
중국소비 침체에도 불구, 매출 고성장 지속하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순익81억원, +296%)
-‘라네즈’:
신제품(듀얼파운데이션라인 등)출시로 견고한 매출성장, CRM프로그램 도입으로 고객 접점마케팅 강화
-‘마몽드’:
신규매장 오픈 및 기존매장 리뉴얼을 통한매출고성장(백화점202개, 전문점1,542개, 세포라51개)

[중국 외 아시아] 해외매출의23%, +42% 성장
‘라네즈’:
브랜드 인지도 확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매장증가(2개->4개), 주요국가 매출성장 지속(홍콩+45%, 싱가폴+13%, 말레이시아+65%,일본+43%)

[프랑스] 해외매출의24%, -22% 성장
유럽지역의 소비위축으로 롤리타렘피카 판매 감소
라네즈 세포라 런칭으로 새로운 수익 성장기반 마련(50개매장)

[미국] 해외매출의 4%, +34% 성장
내수침체로 소비 둔화되었으나, 환율수혜로 매출 성장 지속

 주가분석

2009년 5월 12일 주가




필수 소비재 기업
'화장품'이라는 여성들의 필수 소비재로서 불황에도 소비가 줄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95년 164위에서2009년 43위까지 올랐다. 시가총액 면에서도 1538억원에서 3조5300억원으로 22.94배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 실적 호조세 지속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 아래 화장품 매출이 100%에 육박하는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시장 평균 대비 밸류에이션 부담에도 주가 모멘텀은 살아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자료:증권거래소]



 향후 전망

-중국 사업의 놀라운 실적, 장기 고성장 스토리 예상
-경기 회복 시 화장품 성장은 더욱 탄력적 & 중국 시장에서의 놀라운 성과 고려 시 주가 상승여력은 충분
-불황 가운데서도 높은 1분기 실적으로 경기 방어력을 과시


 SWOT 분석

Strength
프리미엄 화장품 분야에서 실적 유지
브랜드 강화한 제품 판매로 이익 확대
높은 시장 지배력과 우수한 수익성
유통채널 장악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Weakness
채널확장으로 인한 신 시장 투자 비용
국내에 유입되는 수입 브랜드와의 경쟁
해외 시장 개척에 따른 위험요소

Opportunity
경기 불황에도 지속되는 화장품 매출
'아리따움' 런칭으로 경기 전환 시 성장 기회
중국 현지법인의 매출 증가세
녹차 부문 매출액 감소 둔화로 실적 기대
Threat
국제시장 진출과 맞물린 불법복제 문제
엔고현상으로 인한 일본 원재료 가격 상승
아모레가 시초인 방문판매, 다단계로 오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 경영조직3-3-2 경영능력3-4. 유통채널에서의 확고한 경쟁우위방문판매방문판매백화점스페셜러티 스토어전략적이슈4-1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4-1-1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 및 지속적인 기술개발4-1-2 유통채널에서의 경쟁우위4-1-3 소비자 이해도 및 고객 만족도의 효과적 관리4-2 경쟁자들의 추격4-2-1 LG생활건강4-2-2 해외 고급 브랜드4-3 해외사업 진출의 필요성전략 대안5-1 기존 전략의 Feedback과 자원의 집중5-2 바이오테크 기업의 적극적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CONTENTS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화장품산업 분석3.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글로벌마케팅(2) 서비스마케팅(3) CSR마케팅(4) 방문판매전략 (인적판매전략)(5) 그린마케팅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미래전략수립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 부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2006년도 2학기 해외투자론아모레퍼시픽목 차 1. 서론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2)‘AMOREPACIFIC’의 의미3)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 아모레퍼시픽 재무상태표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기업Ⅱ 재무상태표 분석Ⅲ 포괄손익계산서 분석Ⅳ 시장가치 분석Ⅴ ROE분석과 지수법 분석Ⅵ Leverage분석과 BEP분석Ⅶ Cash Flow분석Ⅷ 부실기업예측Ⅸ 기업가치 평가 분석Ⅰ사례연구 대상기업아모레퍼시픽 경영분석1932년 윤독정 여사 화장품 사업 시작 → 동백기름1945년 9월 설립 → 태평양1978년 10월 태평양 기술연구소 설립1990년 9월 프랑스 현지법인 설립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 지주회사:태평양자회사: 1).아모레퍼시픽(산업법인)(AMORE

  • 아모레퍼시픽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여 히트상품을 만들어 내는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나 설화수,라네즈,마몽드,에뛰드 하우스 등 화장품 분야뿐만 아니라 오설록과 같은 차분야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갖고 있고 어느 산업 분야보다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라는 기업의 품질경영에 대해 분석해 보고 더 나아가 아모레퍼시픽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보고자 한다.▮ 본론Ⅰ.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