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전략적 제휴(LG-IBM & LG-필립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LG전자
1) LG전자 기업소개
2) LG전자 성공전략
3) 해외시장 진출 현황
4) LG전자 제휴현황
5) 산업 환경

II. IBM
1) LG IBM 합작배경
2) LG-IBM 협상내용
3) LG-IBM 협상성과
4) LG-IBM 결별

III. 필립스
1) LG-필립스 합작배경
2) LG-필립스 협상내용
3) LG-필립스 사업전략
4) LG-필립스 협상성과
5) LG-필립스 결별

IV. 방향제시

V. 결론

본문내용
2. LG전자 성공전략

▶ 성장전략 ◀

- Fast Innovation : 매우 높은 혁신목표에 도전해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30% 이상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것으로, 매출과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30% 더 많이, 신제품 개발과 출시는 30% 더 빠르게, 기술개발과 기업 가치 등에서는 3년을 앞서 나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 Fast Growth : 시장규모와 수익을 빠르게 확대해나가는 것으로, 수량 신장률보다 금액신장률을 더 높여가는 전략을 말한다. 이는 프리미엄제품 중심의 시장규모와 수익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으로써, 수량 신장 율 보다 금액 신장 율을 높여 나가자는 것이 기본 방향이다.

▶ 성공전략 ◀

① 지속가능경영

- 창립 이래로 인간존중의 원칙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에 노력해 온 LG전자는 글로벌 스탠더드로 자리 잡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05년 말 CSM(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태스크포스를 구성하여 전사적인 지속 가능경영 활동을 위한 기반구축 작업에 착수하였다. 또한 CMS 태스크포스를 중심으로 경영전략, 인사, 사회공헌, 윤리, 재무, 조직문화, 환경관련 부서를 총 망라한 LG전자 CMD 포럼을 구성하였다. CMS 포럼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사내 인식을 확산시키면서 각 부문별로 추진되어 온 활동에 대한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구축,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준비 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향후 CMS 태스크포스와 포럼은 LG전자가 수행해 온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보다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략적 방향과 실행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핵심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LG전자는 CMS 태스크포스와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네 가지 기본 추진방향을 설정한 뒤 이를 토대로 부문별로 도출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내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경제적 수익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의 세 가지 축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수행되도록 조직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재무적 리스크뿐만 아니라 국내외 비즈니스에서 환경 및 사회적 이슈와 같은 비재무적 리스크에 대한 진단과 모니터링을 통해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LG-IBM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에 관한 이론적 내용제1절제1절 전략적 제휴의 의의 및 특징제2절 제2절 전략적 제휴의 동기 및 특징1.전략적 제휴의 동기 및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특징제3장LG-IBM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제1절 회사개요 및 초기 국내 PC시장1. 회사개요2.초기 국내 PC시장제2절 PC시장 환경 분석1.전반적 시장 상황: 1996년‐2000년2.2002년 PC시장 현황제3절전략적 제휴 협상의 주요의제1.지 분 율2.최고경영진의 구성3.상 호4.기술 접근성(신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경영시기(1995 ~ 현재)2000. 9LG정보통신과 합병1999. 7디지털 LG비전 선포1999. 7LG 필립스LCD 합작1999. 5반도체 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1996. 3도약 2005선포, 제2창립기념일1995. 3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7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9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

  • [국제기업환경론] LG-PHILIPS(lg필립스)의 전략적 제휴
  • 전략적 제휴는 1990년 중반 이후에는 세계화 시대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생존 수단으로 그 개념이 변하고 있다. 소비전력이 낮고, 휴대성이 양호하며 선명한 색상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TFT-LCD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자로 각광받고 있다. IMF 이후 재무적 위기를 겪게 된 LG 전자(lcd)는 세계적인 영업망을 가진 가전 회사인 네덜란드의 Philips사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1999년 LG Philips-lcd사를 설립하였고 LG의 세계적인 기술력, 생산력과 Philip

  • [경영전략]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 제휴, 국내 대기업간의 전략적 제휴, 그리고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 등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우리는 이 중 국내 기업과 해외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Globalization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 세계 LCD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자리매김하고 있는 LG.PHILIPS LCD를 통해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그 과정, 성공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Ⅰ. LG LCD㈜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1. Philips1981년 설립된 네덜란드의 다국적 기업인 필립스 전자

  • LG전자와 필립스의 전략적 제휴
  • LG전자와 필립스의 전략적 제휴1. 전략적 제휴의 개념‘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는 말이 있다. 한 나라의 경제에 있어 기업은 그만큼 중요한 역할은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글로벌 시대인 만큼 각 기업도 국제적으로 성공하고자 다양한 전략적 방법을 시도한다. 그리고 여러 가지 전략의 하나인 ‘전략적 제휴’에 대하여 알아보고자한다.전략적 제휴란, 2개 이상의 독립적인 기업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기업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