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나미 MonAmi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조사목적 및 주제선정 이유

II. 본론
1. 모나미 소개 및 현황
(1)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2)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3) 모나미의 CEO
(4) 마케팅방법

2. SWOT 분석
(1) STRENGHS
(2) WEAKNESSES
(3) OPPORTUNITY
(4) TREAT

3. 태국시장진출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4. 터키시장진출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5.폴란드시장진출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6. 경쟁사 분석
(1) 국내 경쟁사 - 동아
(2) 해외 경쟁사 - Parker

7.개선할점

III.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II. 본론

1. 모나미 소개 및 현황

󰊱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1) 성장과정
1960년
광산화학공업사로 창립
1967년
모나미화학공업(주)으로 상호 변경
197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 주식을 상장
1989년
12월 컴퓨터 사업분야에 진출, 모나미컴퓨터시스템(주)을 설립
1997년
4월 (주)익스프레스 라인을 설립
2001년
폴란드합작법인 및 중국현지법인을 설립
2002년
11월 안성물류센터를 신축
2006년
6월 (주)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를 출자 설립


















⑵ 주요 사업내용
필기용품, 미술용품, 선물용품 등 문구류 및 잉크 제조 및 판매


[ 계열사 ]

















(3) 사업연혁

























󰊲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1) 시장 점유율
                  (단위 : 백만원)
구    분
2007년도
2006년도
2005년도
모나미
매출액
191,962
168,526
169,757
비율(%)
26.88
25.39
25.79
바른손(3월결산법인)
매출액
39,622
33,186
34,979
비율(%)
5.55
5.00
5.31
모닝글로리(6월결산법인)
매출액
35,000
38,755
44,240
비율(%)
4.90
5.84
6.72
동아연필
매출액
33,432
32,578
29,510
비율(%)
4.68
4.90
4.48
기      타
매출액
414,216
390,770
379,757
비율(%)
57.99
58.87
57.70
합      계
매출액
714,232
663,815
658,243
비율(%)
100.00
100.00
100.00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공시자료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으며, 기타업체는    전년(06)대비 3.6% 상승률_생산자물가지수(공산품,한국은행자료)를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 영 업 개 황
(단위:  백만원, %)

※ 비율은 온기는 제39기, 분기는 제41기를 기준으로 작성

구  분
제42기1분기
제41기1분기
제41기
제40기
제39기
생산현황
실적
6,925
6,693
27,481
26,614
27,330
비율
103.46
100.00
100.55
97.38
100.00
매출현황
실적
11,343
11,485
41,552
41,249
39,427
비율
98.76
100.00
105.39
104.62
100.00





(3) 거래지역별 수출(매출)내역

(단위 : 백만원, %)
품 목
구 분
상대국
금 액
구성비
비 고
문구류
수 출
THAILAND
1,457
2.97
-
JAPAN
676
1.38
-
TURKEY
529
1.08
-
기타
2,274
4.64
-
소계
4,935
10.07
-
매 출
(주)모나미지앤피
1,141
2.33
-
문구샵
350
0.71
-
면목)수성문구종합
283
0.58
-
기타
4,829
9.85
-
소계
6,603
13.47
-
잉크카트리지
매 출
국내 도매상 外
37,505
76.46
-
합  계
49,043
100.00
-




(4) 거래지역별 수입(매입)내역
(단위 : 백만원, %)
품 목
구 분
상대국
금 액
구성비
비 고
문구류
수 입
THAILAND
3,492
8.43
-
CHINA
829
2.00
-
JAPAN
89
0.22
-
기타
61
0.15
-
소계
4,472
10.80
-
매 입
휴렉스
1,637
3.95
-
모나미지앤피
328
0.79
-
플라맥스(주)
526
1.27
-
기타
1,616
3.90
-
소계
4,106
9.91
-
잉크카트리지
한국휴렛팩커드(유)
32,834
79.29
-
합 계
41,412
100.00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스티팜 합격 자기소개서, 합격 자소서, 기업별 채용면접 합격 예상 질문들
  • 경영하고 계십니다. 젊어서는 남의 가게에서 종업원으로 일하셨고 직접 경영하신 지는 1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가족의 종교는 있습니까?■ 부친은 왜 안 계십니까?(모친이 없는 가정)■ 어머니께서 노고가 많으셨겠군요? (부친이 없는 가정)예,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집안 분위기가 침체된 상태였으나 어머니께서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셨으며, 우리 남매들도 어머니의 뜻을 받들어 명랑한 가정 분위기를 위해 힘쓴 결과, 지금은 활기

  • [국제마케팅](주)모닝글로리의 현지화 전략
  • 전략을 통하여서 모닝글로리가 어떠한 4p전략을 내세우며, 세계시장에서 활동을 펼치는지 알아보았다. 모닝글로리는 글로벌 브랜드에 현지화 전략을 적용하여서 내수시장과는 다른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적 환경과 함께 프랑스 문구 시장의 특성에서 나타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보다 더 정확하게 충족 시켜 줄 수가 있었다. 모닝글로리가 프랑스 시장에서 독립된 경영주체가 됨으로써 현지사회에 정착을 해가는 과정을 통하여서 우리는 기업의 현지화

  • [글로벌전략, 글로벌전략사례] 글로벌전략의 개념, 유형과 브랜드 글로벌전략 사례, 스칸디아의 글로벌전략 사례를 통해 본 금융 글로벌전략의 방향 및 글로벌전략 관련 제언 고찰
  • 경영대학의 대표적 논자인 포터가 미국의 산업경쟁력에 대한 미국의 대통령자문위원회의 보고서에서 글로벌라이제이션과 경쟁우위라는 개념을 제기하면서부터였다. 당시 포터는 미국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규제완화를 통해 대기업의 경제활동에 대한 장애물들을 제거함과 동시에 대기업의 국제적 전략을 재정식화재조직화하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여기에 극단적 글로벌라이제이션논자인 오마에(K.Ohmae)가 가세하여 글로

  • [국제경영] 모나미의 터키시장 진출 사례 연구
  • 국제경영사례연구CONTENTSContents 모나미란? 모나미 해외 진출 현황기업소개 내수시장의 포화상태 경쟁사들의 위협해외시장 진출 배경 터키 시장 상황 터키 문구 시장 진입 및 확대 전략 터키 문구 시장 경영 성과터키시장 진출 전략결론 및 시사점기업소개기업소개모나미란?나의 친구국내 최초의 유성 잉크를 넣은 볼펜모나미 153 국내 최초의 자체 기술로 만든 크레파스왕자파스 국내 최초의 신개념 디지털 사무편의점

  • [다국적기업] 현지화 실패사례와 현지화 성공사례
  • 경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앞서 제시한 코카콜라와 유한킴벌리의 사례를 비교하여 볼 때 글로벌 경영시대라 하여 무제한적인 양적 확장을 추구하는 다국적 기업들에게, 현지와의 교감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한다.6. 분쟁해결을 위한 노력해외 투자 기업의 행동에 적용되는 국제 기준으로는 유엔의‘다국적 기업 행위 강령’,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다국적 기업 가이드라인’, 국제노동기구(ILO)의‘다국적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