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나미 MonAmi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조사목적 및 주제선정 이유
II. 본론
1. 모나미 소개 및 현황
(1)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2)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3) 모나미의 CEO
(4) 마케팅방법
2. SWOT 분석
(1) STRENGHS
(2) WEAKNESSES
(3) OPPORTUNITY
(4) TREAT
3. 태국시장진출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4. 터키시장진출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5.폴란드시장진출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6. 경쟁사 분석
(1) 국내 경쟁사 - 동아
(2) 해외 경쟁사 - Parker
7.개선할점
III.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II. 본론
1. 모나미 소개 및 현황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1) 성장과정
1960년
광산화학공업사로 창립
1967년
모나미화학공업(주)으로 상호 변경
197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 주식을 상장
1989년
12월 컴퓨터 사업분야에 진출, 모나미컴퓨터시스템(주)을 설립
1997년
4월 (주)익스프레스 라인을 설립
2001년
폴란드합작법인 및 중국현지법인을 설립
2002년
11월 안성물류센터를 신축
2006년
6월 (주)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를 출자 설립
⑵ 주요 사업내용
필기용품, 미술용품, 선물용품 등 문구류 및 잉크 제조 및 판매
[ 계열사 ]
(3) 사업연혁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1) 시장 점유율
(단위 : 백만원)
구 분
2007년도
2006년도
2005년도
모나미
매출액
191,962
168,526
169,757
비율(%)
26.88
25.39
25.79
바른손(3월결산법인)
매출액
39,622
33,186
34,979
비율(%)
5.55
5.00
5.31
모닝글로리(6월결산법인)
매출액
35,000
38,755
44,240
비율(%)
4.90
5.84
6.72
동아연필
매출액
33,432
32,578
29,510
비율(%)
4.68
4.90
4.48
기 타
매출액
414,216
390,770
379,757
비율(%)
57.99
58.87
57.70
합 계
매출액
714,232
663,815
658,243
비율(%)
100.00
100.00
100.00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공시자료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으며, 기타업체는 전년(06)대비 3.6% 상승률_생산자물가지수(공산품,한국은행자료)를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 영 업 개 황
(단위: 백만원, %)
※ 비율은 온기는 제39기, 분기는 제41기를 기준으로 작성
구 분
제42기1분기
제41기1분기
제41기
제40기
제39기
생산현황
실적
6,925
6,693
27,481
26,614
27,330
비율
103.46
100.00
100.55
97.38
100.00
매출현황
실적
11,343
11,485
41,552
41,249
39,427
비율
98.76
100.00
105.39
104.62
100.00
(3) 거래지역별 수출(매출)내역
(단위 : 백만원, %)
품 목
구 분
상대국
금 액
구성비
비 고
문구류
수 출
THAILAND
1,457
2.97
-
JAPAN
676
1.38
-
TURKEY
529
1.08
-
기타
2,274
4.64
-
소계
4,935
10.07
-
매 출
(주)모나미지앤피
1,141
2.33
-
문구샵
350
0.71
-
면목)수성문구종합
283
0.58
-
기타
4,829
9.85
-
소계
6,603
13.47
-
잉크카트리지
매 출
국내 도매상 外
37,505
76.46
-
합 계
49,043
100.00
-
(4) 거래지역별 수입(매입)내역
(단위 : 백만원, %)
품 목
구 분
상대국
금 액
구성비
비 고
문구류
수 입
THAILAND
3,492
8.43
-
CHINA
829
2.00
-
JAPAN
89
0.22
-
기타
61
0.15
-
소계
4,472
10.80
-
매 입
휴렉스
1,637
3.95
-
모나미지앤피
328
0.79
-
플라맥스(주)
526
1.27
-
기타
1,616
3.90
-
소계
4,106
9.91
-
잉크카트리지
한국휴렛팩커드(유)
32,834
79.29
-
합 계
41,412
100.00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