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기업의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각화 전략의 개요
사례1 United 항공사의 다각화 실패
사례2 금호그룹의 다각화 및 현황
본문내용
관련다각화(Related diversification)

비관련다각화(Unrelated diversification)

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


- 미국에서 가장 오래 된 항공회사 -
1934년 4개의 항공회사가 합병하여 설립,
유나이티드항공(United Air Lines, Inc.) 의 소유권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음.
28개국에 노선을 가지고 있으며, 2000년 한 해 동안 하루 평균 23만 1000명의 인원을 수송하였음.
지난 2002년 12월 파산 위기에 직면하여 파산 보호 신청.


Hertz사 인수(1985.8)
Pan American Airline 인수(1986.2)
Hilton International 인수(1986.12)
Allegis로 명칭변경(1987.5)


경영상의 어려움

Pan American Airline의 태평양 노선의 경우 장기적으로 이익을 내리라는 전망에도 치열한 가격경쟁과 노후화된 비행기로 인한 높은 운항비용 때문에 1985년 1억 달러에 달하는 손실을 기록.
Allegis의 거대인수합병은 증권분석가들에 의해 잠재적으로 존재할지 모르는 시너지를 위해 지나친 인수프리미엄을 지불하였다고 판단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장기업의 경영전략] 제품-시장전략(시장침투전략, 시장개척전략, 제품개발전략, 다각화전략)
  • 성장기업의 경영전략 제품-시장전략(시장침투전략, 시장개척전략, 제품개발전략, 다각화전략)목차제품-시장전략(성장기업의 경영전략)I. 시장침투전략II. 시장개척전략III. 제품개발전략IV. 다각화전략1. 수평적 다각화2. 수직적 다각화3. 집중적 다각화4. 집성형 다각화* 참고문헌제품-시장전략(성장기업의 경영전략)제품-시장 전략(product market strategy)은 기업이 종사하는 제품분야와 시장분야와의 결합을 결정하며 기업이 외부환경의 변화에

  • 기업의 사업 다각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
  • 기업의 사업 다각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 다각화의 정의다각화의 이유 시장지배력의 행사다각화 전략 모델 관련 다각화다각화 유형 및 수준다각화 전략 성공사례Brinker International 사례분석Whirlpool 다각화 사례분석현대자동차Canon의 다각화다각화 전략 실패사례United 항공사의 다각화삼성의 자동차 시장 진출 – 삼성 자동차사업포트폴리오 관리BCG 매트릭스Mckinsey의 매트릭스다각화의

  • 세계 최고의 혁신기업 3M의 경영 전략
  • 세계 최고의 혁신기업3M의 경영 전략개요역사비 전공유가치3M의 전략제품의 다각화3M : 기술의 진화 과정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환경전략3P 프로그램3M에서의 혁신의 유형3M의 혁신혁신의 전제조건과 3M10% 원칙15% 원칙30% 원칙비즈니스 조직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경영자의 지원활동가장 존경 받는 50대기업‘파이낸셜 타임즈’ 가장 명망 있는 기업 중 하나‘포츈’지 2002년 설립 100주년1902년 창업창업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 한국기업의 경영전략
  • 한국기업의 경영전략목차* 한국기업의 경영전략Ⅰ. 한국기업의 성장 다각화전략1. 성장단계와 다각화유형2. 경제환경과 다각화전략3. 성장지향적 기업문화Ⅱ. 기능전략과 경영목표1. 기능분야별 경영전략2. 성장우선적 경영목표* 한국기업의 경영전략기업의 경영전략(strategy)도 기본가치와 더불어 기업의 경영행동에 많은 영향을 좀으로써 기업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의 경영전략을 기업성장을 위한 다각화전략과

  • [경영전략] 제9장 기업의 다각화전략
  • 다각화 실패)다각화의 목적다각화의 성과사업포트폴리오의 관리사 례 (금호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결론 및 요약서 론다각화 전략의 정의: 한 기업이 다른 여러 산업에 참여하는 성장전략기업의 다각화 형태관련다각화비관련 다각화수직적 통합다각화를 추진하는 방법인수합병을 통한 다각화내부개발을 통한 다각화기업이 다각화전략을 통해 창출할 수 있는 가치포트폴리오 관리효율적인 조직구조 개편기술과 핵심역량의 이전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