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회원제 도매클럽(MW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원제 도매클럽(MWC) 의 정의
1. 회원제 도매클럽이란?
2. 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

Ⅱ. 회원제 도매클럽(MWC)의 현황
1. 우리나라 회원제 도매 클럽의 등장과 현황

Ⅲ. 회원제 도매클럽(MWC)의 종류
1. 킴스 클럽(Kim's Club)
2. 샘즈 클럽(Sam's Club)
3. 코스트코(Costco)

Ⅳ. 우리나라에서 회원제 도매클럽의 실패원인

Ⅴ. 회원제 도매클럽(MWC)의 전망

본문내용
① membership club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최초의 회원제 유통업이라는것이다.
프라이스클럽의 경우 회원을 비즈니스 회원과 개인, 그룹회원의 두 종류로 나누어 각각 회비와 절차를 다르게 책정하고 있다. 이러한 회원제도는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고객층의 확보라는 측면과 회비를 통한마진의 감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게 된다.
미국의 경우 비즈니스 회원이 25-30%, 개인회원이 70-75% 정도 되고, 매출액의 구성비율에 있어서는 비즈니스 회원의 매출이 60-7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비즈니스 회원은 대량의 물품을 구입함으로서 매출의 증대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② 입지 및 건물시설
회원제 도매클럽은 대체적으로 독립입지의 상업지역에 입지하여 점포면적은 약 3.300평정도 된다.
점포의 모양은 창고와 같아서 점포 안의 높이가 4-5m되는 공간에 바닥은 콘크리트로 되어 있고, 철골로 만들어져 있는 집기들에 제품들이 입고된 것과 같은 형태인 박스의 형태로 진열되어 있다.

③ 상품
상품의 제품품목수가 2.800-4.000개 정도로 그 품목이 굉장히 한정되어 있으나 클럽에서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제품들 대부분이 상표충성도가 높지 않은 일용품들이 많기 때문
에 대표적인 품종의 구색만으로도 대부분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
취급제품의 종류에는 제품의 보전성과 소모성이 높고 비교적 단가가 낮은 일용품이 중심이 되는데, 의류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은 대신에 식품의 비중이 높아서 30-40%정도가 된다.
동일상품을 시중보다 대폭 싸게 판매하는 것을 지향하기 때문에 낱개 판매보다는 박스, 대형포장, 묶음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배달도 하지 않으며 대금 지불은 현금과 은행 보증수표만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대형할인점의 중국진출
  • 유통분야의 규제완화 일정표도매업소 매 업지리적 제한출자제한지리적제한출자제한(古記,체인스토어 제외)출자제한(자동차판매체인스토어)출자제한(일부상품을다루는 체인스토어)가입시13개도시50%이하50%이하50%이하1년 이내합법설립 기능(50%이하)2년 이내제한철폐51%이상 출자가능전성도,중경,영파추가51%이상 출자가능3년 이내제한철폐제한철폐제한철폐5년 이내제한철폐하지만 중국 전체 유통산업의 발전 수준은 아직 현

  • 종합할인점과 SSM의 비교분석
  • 유통업체’를 말한다. 이렇게 볼 때 대형할인점이란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제조업자가 지시한 가격표상의 정찰가격보다 상시 낮은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합계가 3000㎡이상인 신규소매업태’를 의미한다. * 할인점의 유형 할인점은 상품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Full-line Discount Store : FDS), 슈퍼센터(Supercenter : SC), 하이퍼마켓(Hypermarket) 등의 종합 할인점,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 Club : MWC), 아

  • [유통관리]할인점시장의 구조분석
  • 클럽이 12개점으로 늘어났으며 매출액은 5천 540억원을 달성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면서 유럽의 대형할인 유통업체인 네덜란드의 마크로와 프랑스의 까르푸가 국내 유통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시작했다. 마크로 본사는 지난 95년 현재 매출액 8조원이며 전세계 136지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 마크로는 지난해 1월 인천광역시에 회원제 창고형 도매점을 개점한데 이어 같은 해 12월에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2호점을 개점하였다. 올해도 경기도 성

  • [유통환경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
  • 유통환경론 Membership Wholesale ClubContents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 개념 Ⅰ. 서론Ⅲ. 결론방안Ⅱ. 본론MWC의 특성Case study –코스트코이마트트레이더스, Sams Club국내 회원제 도매클럽의 경쟁문제점과 대안책 MWC 개념 회원제창고형저가격MWC(Membership Wholesale Club)1) membership club2) 입지 및 건물시설3) 상품 4) 가격5) 가능성MWC 특성 Case studyCOSTCOCOSTCO 1993년 창고형 할인점 프라이스클럽과 코스트코가 합병1994년 신세계와 제휴하여 국

  •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 유통1) 우편 및 카탈로그 판매주요업체로는 신용카드회사와 중소규모의 전문 우편업체, 유명백화점의 통신판매 등을 들 수 있으며, 소규모 무점포 방식으로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제조업체, 농산물 생산단체 및 일반 유통업체들이 기존 판매체제를 보완하는 수단으로 우편 통신판매를 병행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성인들의 2/3 이상이 카탈로그와 우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이들 중 20%는 한해 평균 3-5회의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