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키아 Nokia의 성공요인, 한국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Nokia 소개
Part 2. 세계휴대폰시장
Part 3. Nokia의 성공요인
Part 4. Nokia의 실패사례 - 한국
Part 5. Nokia의 미래전략
Part 6. 정 리
본문내용
Nokia’s first century : 1865~1967


1865년. 제지펄프 사업 시작
헬싱키 주식 상장, 고무, 케이블로 사업영역 확대
1912년. 통신장비업체로서 첫 발 (Finish Cable Network 설립)

모바일로의 이동 : 1968~1991

1960년대. 본격적으로 통신사업 진출
고무, 전선, 화학, 금속, 전자, 가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대
1970년. 노키아 모바일폰 설립
1980년. 노키아 네트워크 설립
세계최초 휴대용 전화 네트워크 NMT 출시

Part 2. 세계휴대폰시장


노키아의 위치


휴대폰시장이 성장을 지속하는 가운데 노키아의 성장세가 압도적임


2008년 세계 휴대폰시장 점유율


Brand Units Sold(in millions) Market share2008 Market share2007 YoY Change (%)
Nokia 468.3 39.93 % 38.98 % 0.95 %
Samsung 196.5 16.76 % 14.39 % 2.37 %
LG 101.1 8.62 % 7.19 % 1.43 %
Motorola 100.1 8.54 % 14.2 % -5.66 %
Sony Ericsson 96.6 8.24 % 9.24 % -1 %
Others 210.1 17.92 % 16 % 1.92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야후와 노키아 사례 연구
  • 기말 팀 프로젝트 보고서- 연습문제와 사례연구Ⅰ. 연습문제 Page 198, 경영방식의 유행Ⅱ. 사례연구 Page 3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및 문제점 파악3. 이론적 배경4. 실패요인5. 시사점 Page 4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3. 이론적 배경4. 성공요인5. 시사점-참고 문헌-Ⅰ. 연습문제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의 ‘생존 기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치열한 경쟁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목 차Ⅰ. 노키아 선정이유 Ⅱ. 노키아 기업현황 Ⅲ.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Ⅳ. 결 론 (국제 경영관점에서의 노키아 결론) 표 목 차표1. 노키아 세계시장 판매현황 (2003~2006) 표2. 2007 3분기 순 판매량 표3. 노키아 사업부별 순판매량 표4.노키아 운영수익 현황 표5. 종업원 수의 변화 표6. EPS현황 표7. 모바일 부문 지역별 판매현황 표8. 2002년 국내휴대폰 시장점유율 I. 노키아 선정이유국제 경영을 벤치마킹 할 때 성공적인 사례에서 벤치마킹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
  • 한국중소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온 요인에 대해, 기업을 창업하고 경영일선에서 직접 진두 지휘해온 최고경영자들의 역할과 기능이 한국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의 핵심원동력이었다고 할 수 있다.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유사한 경영환경에 직면한 기업들 중에서도 성공한 기업들이 있는반면 실패한 기업들의 경우도 자주 나타난다. 이는 주어진 경영환경 속에서 전략, 조직,관리와 같은 기업내부 경영시스템과 경영자의 상이한 역할과 기능

  • `문명충돌이론`의 시각에서 `노키아와 삼성모바일` 비교
  • 요인에 의해 규정된다. ▶ 즉, 공산권 몰락으로 인한 해외진출의 확대에 따라 국가간 결속과 문화에 의한 차이로 국가간 대립을 줄이기 위해서는 비교경영을 통해서 외부환경에 잘 적응해야만 한다. 이를 통해 노키아와 삼성모바일이 세계시장에서 국가 문화 간 차이를 극복하고 성장을 이룬 배경과 기업문화의 차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그리고 세계1위 점유율을 차지한 노키아의 한국 실패사례를 통해 비교경영의 시각에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