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키아 Nokia의 성공요인, 한국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Nokia 소개
Part 2. 세계휴대폰시장
Part 3. Nokia의 성공요인
Part 4. Nokia의 실패사례 - 한국
Part 5. Nokia의 미래전략
Part 6. 정 리
- 본문내용
-
Nokia’s first century : 1865~1967
1865년. 제지펄프 사업 시작
헬싱키 주식 상장, 고무, 케이블로 사업영역 확대
1912년. 통신장비업체로서 첫 발 (Finish Cable Network 설립)
모바일로의 이동 : 1968~1991
1960년대. 본격적으로 통신사업 진출
고무, 전선, 화학, 금속, 전자, 가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대
1970년. 노키아 모바일폰 설립
1980년. 노키아 네트워크 설립
세계최초 휴대용 전화 네트워크 NMT 출시
Part 2. 세계휴대폰시장
노키아의 위치
휴대폰시장이 성장을 지속하는 가운데 노키아의 성장세가 압도적임
2008년 세계 휴대폰시장 점유율
Brand Units Sold(in millions) Market share2008 Market share2007 YoY Change (%)
Nokia 468.3 39.93 % 38.98 % 0.95 %
Samsung 196.5 16.76 % 14.39 % 2.37 %
LG 101.1 8.62 % 7.19 % 1.43 %
Motorola 100.1 8.54 % 14.2 % -5.66 %
Sony Ericsson 96.6 8.24 % 9.24 % -1 %
Others 210.1 17.92 % 16 % 1.92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