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베이의 옥션 인수 M&A(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수합병전의 옥션과 이베이의 현황
2. 이베이가 옥션을 인수한 동기와 협상과정
3. 옥션을 인수합병 한 후 이베이의 경영방법
4. 기 업의 인수합병으로 인한 성과
5. 옥션의 인수합병이 시장(타기업)에 미친영향
6. 결론
본문내용
인수합병 후의 성과

재무적 성과
 - 이베이의 인수관련 정보가 흘러나올 때마다 옥션주가 상승
 - 인수 후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하여 경기침체가 상당히 심했던 2001.4 월에도 증가하는      추세


=> 이베이에 인수됨으로써 경쟁업체들과의 거리를 넓힌 옥션의 높은 시장점유율과 성공적     공동 구매사업을 통해 높아진 가격협상력으로 볼 수 있다.


1. 옥션의 ‘매매보호 장치’(아시아 문화권의 독특한 문화적 부분과 잘 맞는 판매프로그램)와 같은 우수한 시스템과 기술력의 획득.
 2. 인터넷 인구 세계 6위를 점하는 한국시장의 진입을 위한 통로 확보.
 3. 이베이는 옥션을 인수함에 따라 (아시아시장)의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4.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75.6%, 영업이익은 51.9%, 경상이익은 98.1%, 순이익은 83.9%가 증가하는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M&A 후 시장(타 기업)에 미친 영향


1. 시장에 미친 영항
 - 국내 닷컴 업계의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그렇지만 국내 업체     들의 글로벌 경쟁력의 한계를 자각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더욱 심각하게 생각하는 계기     가 되었다.
 - 데이콤 옥션 사업 중단 선언, 이세일과 셀피아의 통합, 삼성 옥션의 사이트 폐쇄 등으로     인터넷 경매 업계가 1~2위 업체 중심으로 구조 조정되어 경쟁 관계가 단순해 지고 있      다.
2. 기업에 미친 영향
- 2001년 2월 13일의 데이콤옥션의 사업 중단 선언, 이세일과 셀피아의 통합
- 2001년 4월 6일의 삼성옥션 사이트 폐쇄선언(불과 2~3개월 안에 이루어진 일)
- 2003년 10월 경매 사이트 ‘온켓(Onket)’ 2004년 12월 온켓 사업부를 이지니스에서 물적 분리하고 2005년 3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약 90%의 주식을 42.7억 원에 매각 → ‘다음온캣’(이후 상호변경)은 2009년 4월 1일 서비스 중단 발표
- CJ홈쇼핑은 ‘엠플온라인’을 통해 오픈마켓 시장에 400억을 투자했지만 현금 30억만 남긴 채 2년 만에 사업을 정리
- GS홈쇼핑의 ‘GS e스토어’는 100억 원대의 순손실을 기록. 진출 3년 만에 사업을 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e-Bay(이베이) 성공사례
  • 이베이의 문제점 A. 인수, 합병에 대한 문제점 E-BAY가 온라인 결재서비스 회사인 페이팔을 인수한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페이팔 실적의 60%가 E-BAY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인수 작업이 완료되면 E-BAY가 실적 등 전반적인 회사 경영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시장에 인수소식이 전해지면서 E-BAY의 주가가 급락하기 시작했다. 이유는 페이팔사를 인수면서 E-BAY의 수지를 악화 시킬 것 이라는 이유에서이다. 여태

  • M&A 사례 연구 레포트
  • M&A가 행하여졌다. 이와 같은 M&A는 사회구조 산업구조의 변화와 인간의 의식구조 변화, 그리고 생활양태의 변화와 같은 시대적 조류를 배경으로 한다.M&A는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기수익추구형과 경영방식의 개선을 위한 경영다각화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국의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1990년대에 들어와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경영활동상에서 적용가능한 전자상거래 기술1. M2M 기술 M2M(machine-to-machine)통신은 시스템, 원격 기기 혹은 위치정보나 개별 물체나 개인들 사이에 연결을 생성시키는데 사용되는 데이터를 다루는 것을 말한다. 현재,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은 물류 및 유통을 위한 운송수단, 보안시스템, 전자 계량기의 원격검침, 게임 시스템, 가전제품 등이다.ARC 그룹은 2007년까지 세계 솔루션 시장이 10억 달러가 넘는 가치를 지니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국제품과의 격차를 벌일 수 있는 핵심 역량이다.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차별화 전략 사례브랜드 가치에 대한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나이키고객관계경영을 통한 디자인- 아마존트렌드 리더로서의 디자인- 소니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 - 애플디자인의 가치중시 - 알렉시4강. 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 : 비전, 꿈과 현실의 조화, 자세, 질, 가치 등과 같은 내용들이 중요함.세계 디자인 경영의 시작1900년대 초반 유럽의 무의식적인 디자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M&A나 대형 유통기업의 지방 백화점 인수의 확대와 특히 대형유통기업들의 지방 출점이 증가하면서 지방 유통기업들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었다.2. 할인점1) 등장과 성장배경(1) 할인점의 등장1993년 11월 서울 창동에 신세계 이마트가 우리나라 최초의 할인점으로 등장한 이후, 1994년 LG의 LG마트 등 1996년까지는 주로 국내 업체들이 유럽식 하이퍼마켓, 회원제 창고클럽, 아울렛 등의 형태로 할인점 사업을 시작했다. 할인점은 경기지역이 가장 많은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