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베이의 옥션 인수 M&A(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수합병전의 옥션과 이베이의 현황
2. 이베이가 옥션을 인수한 동기와 협상과정
3. 옥션을 인수합병 한 후 이베이의 경영방법
4. 기 업의 인수합병으로 인한 성과
5. 옥션의 인수합병이 시장(타기업)에 미친영향
6. 결론
- 본문내용
-
인수합병 후의 성과
재무적 성과
- 이베이의 인수관련 정보가 흘러나올 때마다 옥션주가 상승
- 인수 후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하여 경기침체가 상당히 심했던 2001.4 월에도 증가하는 추세
=> 이베이에 인수됨으로써 경쟁업체들과의 거리를 넓힌 옥션의 높은 시장점유율과 성공적 공동 구매사업을 통해 높아진 가격협상력으로 볼 수 있다.
1. 옥션의 ‘매매보호 장치’(아시아 문화권의 독특한 문화적 부분과 잘 맞는 판매프로그램)와 같은 우수한 시스템과 기술력의 획득.
2. 인터넷 인구 세계 6위를 점하는 한국시장의 진입을 위한 통로 확보.
3. 이베이는 옥션을 인수함에 따라 (아시아시장)의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4.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75.6%, 영업이익은 51.9%, 경상이익은 98.1%, 순이익은 83.9%가 증가하는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M&A 후 시장(타 기업)에 미친 영향
1. 시장에 미친 영항
- 국내 닷컴 업계의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그렇지만 국내 업체 들의 글로벌 경쟁력의 한계를 자각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더욱 심각하게 생각하는 계기 가 되었다.
- 데이콤 옥션 사업 중단 선언, 이세일과 셀피아의 통합, 삼성 옥션의 사이트 폐쇄 등으로 인터넷 경매 업계가 1~2위 업체 중심으로 구조 조정되어 경쟁 관계가 단순해 지고 있 다.
2. 기업에 미친 영향
- 2001년 2월 13일의 데이콤옥션의 사업 중단 선언, 이세일과 셀피아의 통합
- 2001년 4월 6일의 삼성옥션 사이트 폐쇄선언(불과 2~3개월 안에 이루어진 일)
- 2003년 10월 경매 사이트 ‘온켓(Onket)’ 2004년 12월 온켓 사업부를 이지니스에서 물적 분리하고 2005년 3월 다음커뮤니케이션에 약 90%의 주식을 42.7억 원에 매각 → ‘다음온캣’(이후 상호변경)은 2009년 4월 1일 서비스 중단 발표
- CJ홈쇼핑은 ‘엠플온라인’을 통해 오픈마켓 시장에 400억을 투자했지만 현금 30억만 남긴 채 2년 만에 사업을 정리
- GS홈쇼핑의 ‘GS e스토어’는 100억 원대의 순손실을 기록. 진출 3년 만에 사업을 포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