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EBLIN 에블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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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 브랜드 선정동기 및 조사방법
Brand Background
Ex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In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Customer Analysis

6. Review of Current Marketing Mix
7. SWOT Analysis
8. Brand 향후 전략
9. 결론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Product

중저가, 기능성 강조 상품



Bra : 28000~ 92000
Panty : 9000~ 85000
Slip : 28000~ 89000
Gown : 73000~ 220000
Acc : 3000~ 23000


Promotion

Color Marketing
보정용 속옷
각종 기념일 이벤트
광고 전략
“거품을 빼고 담백하게”




백화점 비비안 매장
비비안 전문점
인터넷 Vivien E-shop


매출액
- 2004년 유통망 70여개, 매출액 180억원
- 2005년 유통망 85개, 매출액 230억원
- 2009년 2월 기준, 국내 매장 수 95개, 총 매출 310억원 돌파

Eblin내부구성원 : 디자이너, 영업&마케팅, 상권담당, VMD등 총 30여명으로 구성

고객의 인구통계적 특징


성별 : 100% 여성 제품만을 판매함으로써 철저히 여성에게 초점을 맞춘다.
연령 : 메인 25~29세, 서브 20~30세 감성 여성
소득 : 일반적으로 소득에 근거해서 속옷을 구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에블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반해 중저가 가격을 제시하면서 싼 속옷은 입기싫고 그렇다고 비싼 속옷을 살 상황이 안되는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참고문헌
Eland 공식 홈페이지 : http://www.eland.co.kr
- Eblin 공식 홈페이지 : http://www.eblin.com
- 에블린 싸이월드 : http://club.cyworld.com/Eblin-Masstige
- 매경이코노미 2007/12/19기사 「여대 앞 패션속옷점 잘 나가는 이유」
- 매경이코노미 2006/11/13기사 「속옷도 명품시대」
- 매일경제 2007/12/7기사 「속옷, 또하나의 바디랭귀지」
- 브레이크 뉴스 2008/10/22 기사 「란제리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라!」
- 패션채널 2009년 5월호 p112~117 「패션 브랜드 이너웨어 런칭 열풍」
- 패션채널 2008년 10월호 p76~77 「이너웨어, 소수 독점에서 多브랜드 시장으로」
- 패션채널 2008년 9월호 p114~117 「이너웨어 시장 핫이슈 점검」
- 패션채널 2007년 12월호 p80~82 「inner wear - 새로운 테이스트를 발굴하라」
- 패션채널 2006년 1월호 p110~112 「이너웨어 시장 지각변동 예고」
패션채널 2005년 12월 p95 「패션 브랜드, 외도 어디까지?」

설문조사 : 온라인, 신촌, 신천, 명동에서 10~30대 129명 (남 : 32명, 여 : 97명)
인터뷰 : 2009년 6월 1일 이랜드 가산동 본사, 에블린 이동봉 팀장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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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하는 내용 다 들어있고 알차게 잘 사용했습니다
  • yutn***
    (2018.12.19 05: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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