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의료관광의 개요
- 의료관광이란?
- 의료관광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02. 국내·국외 의료관광 현황
- 국내 SWOT, PEST Analysis
- 외국(싱가포르,태국,인도,두바이)
- 국내와의 매칭도 분석
03. 국내의료관광이 나가야 할 방향
- 벤치마킹 할 국가 ‘싱가포르’
- 구체적 전략
└고객 Needs 분석
└ 서비스, 기술, 제도적 부문 전략
- 본문내용
-
의료관광산업의 성장가능성
의료관광 산업에의 주목
“2012년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규모를
약 1000억달러로 예상한다”
- McKinsey& Company
“의료관광객 한 명을 유치하는 것
=
자동차 10대 수출의 효과”
“2010년까지 의료관광객 10만명을
유치하겠다” - 보건복지부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제도 개선 및
국제 의료 서비스 협의화 설립,
국제 의료관광 컨퍼런스 등을 개최
의료관광의 성장가능성
의료관광은 저비용 고효율의 산업이다
- 의료관광은 의료서비스와 휴양,레저, 문화 등 관광 활
동이 결합된 복합 산업형태로써 일반관광에 비하여 관
광객의 체류 기간이 길고, 지출액 규모도 높은 경쟁국
또한 의료관광에 주목하고 있다.
경쟁국은 의료관광에 이미 주목하고 있다.
- 싱가폴, 태국, 인도 등 경쟁국에서는 이미 의료관광
을 국가적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음.
선진국에 비해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춤
- 한국의 경우 전반적 의료서비스 수준은 선진국과 대
등, 의료서비스 가격은 미국,일본 등 선진국에 비해 저
렴한 편.
의료관광객 비중이 낮아, 시장가능성이 크다
- 또한 자연환경, 휴양 여건과 함께 의료관광지로써의
좋은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싱가폴,
태국 등 주변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의료관광객 비중
은 매우 낮아 향후 시장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음.
국내 의료관광 모습
국내 의료 관광의 특성
미용,성형, 한방, 건강검진, 척추 항목 등이
경쟁력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남
(2007년 초, 한국관광공사 시장조사)
저렴한 가격 + 우수한 암 진단 시스템, 성형,
피부시술로 의료관광 고객은 점점 늘어나고
있음.
일본과 중국, 미국, 극동러시아, 중동, 중앙 아
시아 등을 대상으로 시술
건강검진과 성형 미용 등의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통한
치료위주의 한국형의료관광모델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