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사우스웨스트 Southwest Airlines 사례를 통한 HR 역할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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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변화하는 인적자원의 역할
2. Southwest Airlines 개요
3. Southwest Airlines 경영전략
4. Southwest Airlines 인적자원관리
5. Southwest Airlines 향후 과제
본문내용
Southwest Airlines 개요


구 분 내 용
리더십 허브 켈러허: 이사회 회장
개리 켈리: 부회장겸 CEO
콜린 바렛: 사장
본 사 P.O. Box 36611, 2702 Love Field Drive,
Dallas, TX 75235
종업원 32,000명 이상(2007. 1 .31 현재)
항공기 보잉737기 483대 운영(2007. 1 .31 현재)
2006년
재무현황 순이익: $499 million
총 승객수: 96.3 million
승객 좌석이용률: 73.1 %
영업이익: $9.1 billion


<사우스웨스트의 개요>


원가우위 전략:저가항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 500마일 미만의 단거리 시장



1. 1차~4차 면접까지 진행, 4차 전체평가 후 다수결로 결정
2. 직원들이 동료가 될 사람의 선발 과정 참여
3. 최우수고객의 선발 과정 참여
4. 긍정적 자세 및 팀워크 중시하는 사람 우선
5. 사람의 태도를 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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