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공동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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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공동마케팅의 정의
공동마케팅의 유형
본론
외식산업 공동마케팅
패스트푸드 업태의 공동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업태의 공동마케팅
식 음료 업종의 공동마케팅
공동마케팅 SWOT 분석
결론
외식산업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공동마케팅의 유형

수평적 마케팅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동일한 단계에서 활동하는 둘 이상의 경로참가자가 연합하여 공동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형태.
공생적 마케팅(symbiotic marketing)이라고도 함


스폰서 마케팅

스포츠 대회나 환경보호 등의 캠페인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스폰서십 타이틀을 얻어 수행하는 마케팅
공동마케팅의 일반화된 방법으로 이미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


[1] 업종간 결합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1)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공동마케팅에 참여하는 업체가 본질적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일 경우.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
경쟁관계에 있는 업체끼리의 제휴라는 의미에서 적과의 동침.

2)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



참고문헌
메아리 블로그-롯http://blog.naver.com/antifood?Redirect=Log&logNo=30017668476
출처 - oricom Brand Journal 2003.09 No.13
브랜드탑10-http://www.brandtop10.com/note.html?board=marketnote
3c마케팅-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
조선일보-http://www.chosun.com/
베니건스-http://www.bennigans.co.kr/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696
게임메카-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17021
롯데리아-http://www.lotteria.com/
빕스-http://www.ivips.co.kr/
아웃백-http://www.outback.co.kr/
맥도날드-http://www.mcdonalds.co.kr/
피자헛-http://www.pizzahut.co.kr/
T.G.I.F-http://www.tgif.co.kr/
[출처] 식품-외식 ‘공동 마케팅’ 활발|작성자 메아리
[출처] [마케팅비타민]006. 공동마케팅에 대하여.. 함께 일하기. (WK마케팅 그룹) |작성자 주석
[출처] 제휴마케팅-외식업계 업종·업태 불문 ‘제휴 러브콜’ |작성자 정신차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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