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게임기의 이미지를 바꾼 닌텐도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닌텐도 연혁
3. 성공요인 분석
4. 경영 방법
5. 향후방향 모색&제시
본문내용
3.성공요인 분석(5)

소프트웨어 (소니vs 닌텐도)



제품 PS3 wii/닌텐도DS
게임
소프트웨어
고화질,고성능
But, 다루기 어렵고
두배나 비싸 상품이 적음
‘즐거운 게임’에 치중 →연령에 관계없이 다루기 쉬움 비교적 저렴하여
상품이 많음


소프트웨어의 라이센스제도 도입
→외부 소프트웨어 제작사들을 포섭하여 제품개발에 이용


캐릭터 산업 중시

‘슈퍼마리오, 포켓몬스터’를 글로벌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사용
인지도 높은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믿고 구매하도록 함.

one sorce- multiuse 전략실행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음반, 애니매이션, 캐릭터상품, 장난감, 출판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콘텐츠의 부가가치 극대화



4-1. 경영방법의 특징

(1)소수정예주의

인원수는 적지만 현장 실무위주의 정책을 일관성 있게 추진. 유연한 조직대응력도 갖춤


효율성

소수정예주의를 유지 ▶ 결정을 내릴 때 많은 시간 허비X 신속한 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위 마케팅 전략 분석
  •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중인 Wii 리모콘교육용, 재활치료용, 실생활용 소프트 웨어 개발 & 강화8.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Wii의 기술적 발전 & 강화 8.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해외 사이트에 올라온 Wii2의 예상 사진모션 플러스+8.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게임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와 제휴8. 우리팀이 제안하는 해결방안`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기 Wii 9. 스폰서`CafeWe Wii10.QnAQ n AThank you:)89101112131416171819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주제 : Global Brand 성공요인 및 사례 (삼성-Anycall, 닌텐도DS, 쿠쿠)- 목 차 -Ⅰ. Global Brand란? Ⅱ. Global Brand의 필요성1. 공동브랜드 - 쉬메릭 2. OEM 적용 사례3. 국가브랜드4. 기업브랜드5. 선행연구Ⅳ. Global Brand 성공전략Ⅴ. 성공사례1. 삼성전자 - Anycall1) 회사연혁2) 브랜드가치2) 4P 전략3) 성공요인4) 사례2. 닌텐도 - 닌텐도 DS1) 회사연혁2) 휴대용 게임기 시장 환경 분석3) 4P 전략4) 성공요인5) 닌텐도DS의 경쟁사 분석3. 중소기업 - 쿠쿠1) 회사연혁

  • [마케팅원론] 닌텐도의 성공전략
  • 게임기와는 다른 개념이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닌텐도 게임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왕따 취급을 당한다고 하니 닌텐도의 위력이 국내에서도 얼마나 막강한지 알만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등학생들의 전자기기분야에서 최고 판매율을 자랑하는 것이 닌텐도 게임기라고 한다. 이러한 점을 둘러보면, 왜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 게임기 산업에 대한 아쉬움을 표출했는지 알 수 있다. 본문에서는 최강의 게임업체 닌텐도의 성공기와 전략

  • [경영전략]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 게임기와는 다른 개념이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닌텐도 게임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왕따 취급을 당한다고 하니 닌텐도의 위력이 국내에서도 얼마나 막강한지 알만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등학생들의 전자기기분야에서 최고 판매율을 자랑하는 것이 닌텐도 게임기라고 한다. 이러한 점을 둘러보면, 왜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 게임기 산업에 대한 아쉬움을 표출했는지 알 수 있다. 본문에서는 최강의 게임업체 닌텐도의 성공과 전략(차

  • 기업의 성공사례 vs 실패사례
  • 성공사례 : IPOD MP3의 장 ,단점WIN1분기2분기3분기4분기동부20.4 27.4 90 20.4서부30.6 38.6 34.6 31.6북부45 10 25 15동부서부북부45301510*WIN1-2 성공사례 : IPOD MP3의 성공요인디자인시장-음악녹음이 간편하고 빠름(컴퓨터와 USB포트만 필요)-활용도 높음(사진, 문서, 동영상, 기타파일 등 저장 및 구동 가능)-작은 크기와 무게(휴대성 높음)-지속적 기술발전으로 가격저렴-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주변기기 등도 디자인을 중요시하여 아이팟=디자인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