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트렌드] 실버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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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What is Silver Marketing?
Changing of Silver Market
Changing of Quantity
Fashion
New Trends in Fashion
新 소비 군단 ‘시니어’가 떴다!
실버 패션 시장의 문제점
KSF’s of Senior Fashion
LEBEIGE
LEBEIGE’s Targeting
Cosmetics
한방화장품 시장의 성장
아줌마 화장품을 잡아라!
한방 화장품의 자존심, 설화수의 힘!
설화수의 ‘선택과 집중’ 전략
Outro
50+ 세대 공략 포인트
Broaden the Vision
Re-Segmentation
Reference

본문내용
New Trends in Fashion


루비(RUBY)족

삶을 다시 신선하게 만들고(Refresh)
평범한 아줌마임을 거부하며(Uncommon)
아름답고(Beautiful)
젊어 보이는(Youngful) 45~55세 여성

내적 / 외적 건강과 우아한 패션 감각 추구

실제나이 50대, 신체나이 40대, 외모 30대, 마인드 20대



WINE generation(Well Integrated New Elder)

시간을 두고 숙성하는 와인처럼, 인고의 시기를
잘 견뎌내고 새롭게 태어난 45~64세까지의 세대


실버 패션 시장의 문제점


어정쩡하다......


기성복의 판매는 백화점 마담 정장 매장 일부에 한정되어 있지만, 동시에
비슷한 상품들이 재래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고...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 지나치게 많은 물량 등 차별화된 요소도 없고...

마담 정장은 할머니 옷이고, 영 캐주얼은 패턴이 맞지 않고, 커리어나 캐릭터 브랜드는
값이 너무 비싼 데에다가 해를 넘기면 입기 힘들어 마땅히 갈 곳이 없는 소비자들...


KSF’s of Senior Fashion


“저채도 컬러의 단순한 옷 위주에서 벗어난 패턴과 컬러에 대한 연구와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한 유통 전략과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 몬테밀라노 대표 오서희 -


‘젊은 옷’이 아닌 ‘젊어 보이는 옷’ ‘날씬한 옷이 아닌 ‘날씬해 보이는 옷’

“체면 + 품위 + 경제성 + 실용성” 등 다양한 가치의 동시 만족


홈쇼핑, 아울렛,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참고문헌
<실버마케팅-목표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
크리스타네 크리프 외 1인, 손은숙 옮김, 황금비늘, 2007년


<50+ 마케팅>
장 폴 트레게, 리대룡 외 옮김, 청림출판, 2005년


<실버마케팅>
원융희, 청림출판, 2008년


어패럴 뉴스 (www.apparelnews.co.kr)
패션채널 (http://www.koreafashion.org/) 2009년 2월호
국제섬유신문 (www.itnk.co.kr)
한국패션협회 (http://www.koreafashion.org/)
엘레강스 스포츠 (http://www.elegancesports.com/)
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
인터넷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사이먼 서치 (http://www.simonsearch.co.kr)
조인스닷컴 (http://www.joins.com)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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